IT

업스테이지, 롯데온에 초개인화 맞춤 추천 AI 솔루션 제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6-05 17:30:03

업스테이지, 국내 대표 유통 플랫폼 롯데온과 '제품 추천 AI API' 공급 계약 체결

대기업과 스타트업 협업의 우수 사례로 업스테이지의 AI 기술과 롯데온의 풍부한 데이터 시너지 기대

향후 다큐먼트AI, 애스크업 서제스트 등 제품 도입은 물론 양사 기술교류 및 교육, 컨설팅 등 긴밀한 협력 통해 유통분야 AI 혁신 앞장

업스테이지, 롯데온에 초개인화 맞춤 추천 AI 솔루션 제공

업스테이지, 롯데온에 초개인화 맞춤 추천 AI 솔루션 제공[사진=업스테이지]

[이코노믹데일리]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롯데온에 고객의 취향저격 추천 AI를 제공, 유통분야 AI 혁신에 앞장선다.

업스테이지는 5일 롯데온과 ‘추천 API 도입 및 이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업스테이지는 롯데온의 앱과 웹사이트 이용 고객을 위한 초개인화된 제품 추천 API 제공을 추진한다.

업스테이지가 제공할 추천 AI는 3,900만명에 이르는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의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각자의 취향과 제품을 분석해 초개인화 된 제품 추천을 할 수 있도록 기여할 계획이다. 
 
롯데온은 롯데계열 7개 쇼핑몰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합해 출범한 플랫폼으로 최근 뷰티, 명품, 패션 전문관 등 버티컬 커머스를 강화하며 시장의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월 부터는 창립 후 첫 MAU 200만을 기록하며 소비자 유입도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으며 AI 운송 최적화와 IT역량 강화를 통한 내실 다지기에도 나서고 있다.

이번 양사의 협업은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서로의 강점을 살려 시너지를 내는 우수 사례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업스테이지는 롯데온의 커머스 관련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술력을 꾸준히 고도화했고, 이커머스에 가장 적합한 AI 모델을 만들어 롯데온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양사 기술교류와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업스테이지의 다큐먼트AI, 애스크업 서제스트 등 AI 솔루션 적용을 위한 논의를 지속하며 유통분야 AI 혁신에 앞장선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이번 롯데온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AI기술이 커머스 분야에서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범사례를 만들 것“이라며 “업스테이지는 추천API를 통해 AI 기술을 이용하고자 하는 다양한 기업 고객들의 심리적, 물리적 장벽을 낮추고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미래에셋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보령
KB희망부자
넷마블
lx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하이닉스
신한금융
우리은행
신한은행
대원제약
KB증권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대한통운
경남은행
KB금융그룹
DB
신한라이프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