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송석준 의원 "재도약 계기...1기 신도시 재탄생 기대해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5-25 11:35:23

 

송석준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2 이코노믹데일리(데일리동방) 부동산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송석준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1기 신도시의 재탄생 등 윤석열 정부의 미래 지향적인 부동산 정책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강조했다.

송 의원은 25일 서울 여의도 소재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2022 이코노믹 데일리(데일리동방) 부동산포럼'에 참석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위축돼 있던 우리 사회가 새 정부 출범을 계기로 재도약의 계기를 맞게 됐다"라며 "다소 혼란스러웠던 전임 정부의 정책을 넘어 새 정부의 역할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표적인 사례로 1기 신도시 재정비 문제를 언급했다. 국민의힘 부동산정상화특별위원장이자 국토교통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고 있는 송 의원은 국토교통부 주거복지과장과 건설정책국장 등을 두루 거치면서 20년 넘게 부동산 시장을 살펴온 부동산 전문가로 통한다. 

지난 1991년에는 경기도 성남시에 조성된 소재 분당 신도시 건설 당시 실무자로서 현장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송 의원은 "세계적으로 모범적인 신도시 사례로 떠올랐던 1기 신도시가 이제는 재건축 상황을 맞고 있다"라며 "(1기 신도시가)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도 최대한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주택 공급 등 새 정부가 추구하고 있는 부동산 정책이 연착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지금까지 윤석열 정부는 분당, 일산 등 1기 신도시에 10만호를 공급하는 등 임기 내 주택 250만호 이상을 공급한다는 방침을 강조해왔다. 국민들이 원하는 주택을 적기, 적소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송 의원은 또 "이제 부동산 시장에서의 역할은 단순히 시장의 안정 문제를 넘어서 탄소 중립 시대를 맞아 미래 지향적인 주택 공급과 주택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 여부가 중요한 과제가 될 것 같다"라며 "이날 포럼에서 토론과 발표를 통해 대한민국의 정상화의 길로 가는 길을 모색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KB증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대한통운
넷마블
DB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기업은행
미래에셋
보령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lx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KB금융그룹
경남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