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명절기간 24시간 운영 병원 어디?…응급실 523곳 문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2020-01-24 04:00:00

H+양지·베스티안·메디힐·부민·미즈메디·우리들병원도 24시간 진료

순천향대부천병원 응급의료센터에서 의료진을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사진=순천향대부천병원 제공]


4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가 시작됐다. 연휴에는 병원 대부분이 문을 닫지만 24시간 운영되는 곳도 있다. 

24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27일 사이에 응급실 운영기관 523곳이 평소처럼 24시간 환자를 받는다. 보건소를 비롯한 일부 공공의료기관은 설 당일에도 진료를 본다. 약국도 당번을 정해 문을 연다.

서울 지역에선 서울대병원·강북삼성병원·세란병원(종로구), 순천향대서울병원(용산구), 세브란스병원·동신병원(서대문구), 고려대병원(성북구), 에이치플러스양지병원·강남고려병원(관악구), 삼성서울병원·강남차병원·베스티안병원(강남구), 이대목동병원·서남병원·메디힐병원(양천구), 이대서울병원·부민병원·미즈메디병원·우리들병원(강서구) 등이 24시간 운영된다.

연휴 때 운영되는 병원과 약국 정보는 129(보건복지상담센터)와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시도 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과 보건복지부 누리집에서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에서 ‘명절병원’으로 검색해도 연휴 때 운영되는 병원을 확인할 수 있다.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도 유용하다.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지도로 보여준다. 진료를 보는 과목과 시간도 제공한다.
 

서울지역 설 연휴 24시간 운영 병원. [자료=서울시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KB증권
신한금융
우리은행
한국유나이티드
LX
한화
NH투자증
신한은행
e편한세상
롯데캐슬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DB
종근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