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국제] 트럼프 "이란 탄도미사일 재건 시 이스라엘의 공격 재개 지지할 것"...이란 "모든 침략 행위, 강력한 반격 직면할 것"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12.31 수요일
맑음 서울 -8˚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2˚C
흐림 대전 -4˚C
흐림 울산 -0˚C
맑음 강릉 -3˚C
흐림 제주 7˚C
신화통신

[국제] 트럼프 "이란 탄도미사일 재건 시 이스라엘의 공격 재개 지지할 것"...이란 "모든 침략 행위, 강력한 반격 직면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黄强 徐剑梅,陈霄,沙达提
2025-12-30 20:29:11

(베이징=신화통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의 미사일 전략 및 핵시설 재건 움직임과 관련해 이스라엘 편을 들고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29일 오후(현지시간) 플로리다주 마러라고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회담을 진행하면서 이란이 탄도미사일 프로젝트의 재건을 시도한다면 미국 측은 이스라엘의 이란 공격 재개를 지지하겠다고 위협했다. 

그는 마러라고 입구에서 네타냐후 총리를 맞이하면서 받은 기자의 질문에 이란의 탄도미사일 프로젝트를 "완전히 파괴할 것"이라며 이란이 핵시설 재건에 나선다면 이란에 대한 '즉각적인' 공격을 지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6월 17일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이란 수도 테헤란 시내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사진/신화통신)

이어 그는 이란에 미국과 이란 핵문제 관련 합의를 촉구하며 자신은 '(이란) 정권 전복'에 대해선 논의하고 싶지 않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의 정치 고문인 알리 샴카니는 당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이란에 대한 어떠한 침략 행위도 '기획자의 상상을 뛰어넘는' 즉각적이고 강력한 반격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21일 이란 국영 IRNA 통신에 따르면 아흐마드 바히디 이란혁명수비대 준장은 최근 이스라엘 측의 위협적 발언에 대해 이는 이스라엘의 '혼란과 취약함을 보여주는 징표'라고 평했다. 그러면서 "이스라엘은 언론과 심리전을 통해 이란을 겨냥하고 현실과 동떨어진 이미지를 만들어 자국의 취약성을 감추려 하고 있다"며 이러한 이스라엘의 선전은 실질적인 효과를 내지 못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 6월 13일 이스라엘은 이란의 여러 지역을 대상으로 대규모 공습을 퍼부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이란은 이스라엘 영토 내 여러 목표물을 향해 수차례 미사일과 드론 공격을 감행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HD한국조선해양
한화
유플러스
삼성화재
im금융지주
KB손해보험
KB국민은행_1
부산은행
우리은행
미래에셋
신한라이프
이지스자산운용
롯데웰푸드
kt
동아쏘시오홀딩스
손해보험
kb금융그룹
삼성물산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현대해상
LG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카드
신한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전자
삼성화재
신한금융
KB국민은행_3
신한투자증권
미래에셋
우리모바일
하이닉스
전세사기_숫자쏭
우리은행
동국제약
kb캐피탈
LG화학
kb금융그룹
삼성증권
하이트진로
IBK
kb증권
KB국민은행_2
신한은행
cj
태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