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1 목요일
안개 서울 8˚C
구름 부산 15˚C
흐림 대구 11˚C
구름 인천 7˚C
흐림 광주 10˚C
흐림 대전 8˚C
흐림 울산 15˚C
흐림 강릉 10˚C
흐림 제주 15˚C
생활경제

'우리동네GS' 앱 연말 결산 실속 소비 늘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혜민 기자
2025-12-11 10:16:42

앱 MAU 역대 최고치 431만 돌파

픽업 서비스 검색은 픽셀리, 젼언니 인기

우리동네 GS 앱이 역대 최대 MAU를 달성했다 사진GS25
'우리동네 GS' 앱이 역대 최대 MAU를 달성했다. [사진=GS25]
[이코노믹데일리] 우리동네GS가 생활 편의와 혜택으로 '편의점·마트 유통 앱 1위'를 확고히 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의 11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431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420만명을 한 달 만에 넘어선 수치로 2022년 10월 앱 론칭 당시와 비교하면 약 3배 가까이 성장했다.

작년 말 대비로도 16% 증가해 GS리테일이 추진해 온 생활 밀착형 서비스 중심의 O4O 전략이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다.

올해 '우리동네GS' 앱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들은 한 해 동안 '스마트한 알뜰 소비'를 중점적으로 실천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이 이용된 기능은 QR결제였다. 빠른 결제와 멤버십 자동 적립이 가능하다.

또 GS Pay에 계좌·카드를 등록하면 GS25·GS더프레시에서 다양한 할인과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이용률이 가장 높았다.

두 번째로 많이 이용된 기능은 검색 서비스였다. 앱 사용에 익숙한 1030세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원하는 상품 재고를 빠르게 확인·선점하려는 수요가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픽셀리 젼언니 아이스브뷜레 계란 블루아카이브 안성재 하이볼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매장에서 직접 상품을 찾아 수령하는 '픽업 서비스', 증정품을 보관·수령할 수 있는 '나만의 냉장고', '출석 체크' 기반 경품 이벤트 등 고객 참여형 기능도 높은 활용도를 보였다.

특히 올해 이용 빈도가 가장 크게 증가한 기능은 픽업 서비스와 마감할인이었다. 배달비 절약과 함께 픽업 시 제공되는 다양한 추가 혜택들로 인해 해당 서비스 이용은 11월 기준 전년 동월 대비 36.3% 늘었다.

유통기한이 임박한 프레시푸드(FF)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마감할인 이용은 33.4% 증가했다.

이는 고물가와 런치플레이션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실속 있게 쓰려는 소비 트렌드와 가성비 높은 먹거리 수요가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을 생활 편의와 혜택 중심의 플랫폼으로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실속 소비와 새로움을 찾는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빠르게 늘고 있는 픽업 서비스와 마감할인의 혜택을 강화하는 한편 IP 제휴 상품·이슈성 한정 상품 등을 제공하는 사전예약 품목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또 1만 종 이상의 주류를 취급하는 업계 최대 규모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에서는 와인·위스키·전통주 등 다양한 스페셜·한정판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전진혁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우리동네GS 앱은 결제부터 쇼핑 혜택까지 편의점 이용 전 과정을 더 편리하게 연결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며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중심으로 서비스 편의성과 혜택을 지속 강화해 일상 속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활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동국제약
LG화학
im금융지주
신한금융
미래에셋
신한투자증권
KB국민은행_1
KB국민카드
IBK
HD한국조선해양
동아쏘시오홀딩스
전세사기_숫자쏭
어킵
우리모바일
하이닉스
삼성전자
한화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kb증권
신한카드
삼성화재
우리은행
kb캐피탈
하이트진로
KB국민은행_2
KB국민은행_3
우리은행
현대해상
메리츠증권
롯데웰푸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