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6 수요일
안개 서울 7˚C
맑음 부산 8˚C
맑음 대구 7˚C
흐림 인천 7˚C
맑음 광주 10˚C
맑음 대전 9˚C
맑음 울산 11˚C
맑음 강릉 9˚C
흐림 제주 11˚C
생활경제

'HBM 칩' 과자로 먹는다...편의점·반도체 첫 이색 협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용선 기자
2025-11-26 09:47:57

세븐일레븐과 SK하이닉스, 반도체 콘셉트 스낵 선봬 

HBM 칩 이미지 사진세븐일레븐
HBM 칩 이미지. [사진=세븐일레븐]
[이코노믹데일리] 세븐일레븐이 SK하이닉스와 손잡고 반도체 콘셉트를 활용한 이색 스낵 상품을 선보였다. 편의점 브랜드와 반도체 기업 간 협업은 이번이 처음으로, 두 업계의 만남이 새로운 소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븐일레븐은 SK하이닉스의 대표 기술인 HBM(High Bandwidth Memory) 반도체 칩을 모티브로 만든 PB상품 ‘세븐셀렉트 허니바나나맛 HBM 칩’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HBM은 SK하이닉스가 2013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대역폭 메모리 반도체로, 최근 AI 반도체 시장의 핵심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협업은 첨단 기술 이미지를 활용해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려는 세븐일레븐과, 고객 접점을 확대하려는 SK하이닉스의 전략이 맞물려 성사됐다. 양사는 언어유희를 활용해 ‘HBM’을 ‘Honey Banana Mat(허니 바나나 맛)’으로 재해석했으며, 기존에 없던 맛과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수십 차례 테스트를 거쳤다.

스낵은 실제 HBM 반도체를 떠올릴 수 있도록 네모난 형태로 제작됐으며, 옥수수칩 위에 달콤한 허니바나나 크림을 더해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다. 부드럽게 퍼지는 단맛과 균일한 바삭함으로 HBM의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와 정밀함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상품 패키지에는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휴머노이드 캐릭터가 적용됐고, 총 30종의 캐릭터 스티커 중 1종이 랜덤으로 포함된다.

스티커 뒷면 번호를 세븐앱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즉석 추첨이 진행되며, 1등에게는 순금 10돈, 2등 순금 1돈(10명), 3등 에어팟 프로3 등을 포함한 총 1500여명 대상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출시일과 함께 광고 캠페인도 공개된다. SK하이닉스 신제품 발표회를 콘셉트로 제작된 광고는 새로운 HBM을 발표하는 듯한 흐름에서 마지막에 ‘허니바나나맛 HBM칩’이 등장하는 반전 설정을 담아 재미를 더한다.

박선경 세븐일레븐 스낵팀 MD는 “일상적인 스낵에 첨단 기술의 스토리를 더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안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업종 간 경계를 뛰어넘는 협업을 통해 예상 밖의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삼성화재
교촌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삼성증권
우리은행
im금융지주
NH투자증
전세사기_숫자쏭
신한카드
신한라이프
db
한화투자증권
경주시
NH
IBK
스마일게이트
롯데캐슬
신한투자증권
하이닉스
삼성전자
카카오
신한은행
한국투자증권
DB손해보험
포스코
한화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