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테크] 100m 달리기·안내·운반까지 척척...中 전국운동회 속 '휴머노이드 로봇' 활약상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11.19 수요일
맑음 서울 -0˚C
맑음 부산 1˚C
맑음 대구 2˚C
맑음 인천 2˚C
광주 3˚C
흐림 대전 1˚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0˚C
흐림 제주 9˚C
신화통신

[테크] 100m 달리기·안내·운반까지 척척...中 전국운동회 속 '휴머노이드 로봇' 활약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张武岳,周畅,王沁鸥,刘旸
2025-11-18 21:41:25

(중국 광저우=신화통신) '제15회 중국 전국운동회'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이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17일 육상경기 시작 전, 휴머노이드 로봇 '워커(Walker)'가 마스코트 '시양양(喜洋洋)', '러룽룽(樂融融)'과 함께 100m 달리기 경기를 펼쳤다. 통통한 몸을 흔들며 달리는 마스코트들이 워커를 도발하며 관중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와중에도 워커는 흔들림 없이 자신의 속도와 리듬에 맞춰 달렸다.

17일 육상경기 전, '제15회 전국운동회' 마스코트 '시양양(喜洋洋)', '러룽룽(樂融融)'과 함께 광둥(廣東)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달리기 경기를 펼치는 휴머노이드 로봇. (사진/신화통신)

결국 워커와 두 마스코트가 모두 경기를 마쳤다. '러룽룽'은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로봇은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시각 감지 능력과 강력한 운동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엔지니어 천성야(陳勝亞)는 로봇을 100m 달리기에 투입해 경기장의 조명, 소음 등 복잡한 상황에서 로봇의 감지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를 테스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저녁, 전국운동회 육상 경기장에서는 워커 외에도 표창·원반 등 장비를 운반하는 로봇개들이 심심치 않게 등장했다.

지난 15일 창을 운반하는 로봇개. (사진/신화통신)

최근 수년간 중국이 로봇 기술, 인공지능(AI) 단말기 응용 등 첨단 과학기술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과 광범위한 응용을 실현하면서 이 같은 '대결'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다. 유비텍(UBTECH, 優必選)이 개발한 대형 휴머노이드 서비스 로봇인 워커는 전국운동회 개막식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워커는 청동 타악기인 쥐댜오(句鑃) 연주를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각 경기장에서 안내 및 상호작용 업무를 수행하며 대회 운영에 기여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투자증권
경주시
스마일게이트
롯데캐슬
교촌
신한은행
SC제일은행
삼성증권
우리은행
NH
한화
한화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kb금융그룹
포스코
카카오
DB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db
삼성화재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삼성전자
씨티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