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월요일
맑음 서울 9˚C
흐림 부산 14˚C
흐림 대구 13˚C
맑음 인천 9˚C
맑음 광주 8˚C
맑음 대전 8˚C
흐림 울산 11˚C
맑음 강릉 8˚C
흐림 제주 13˚C
금융

대신파이낸셜그룹, 임직원 주도 ESG '한마음행사'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은 기자
2025-11-03 11:30:22

전 임직원 참여…ESG 아이디어 직접 제안

단체 헌혈·플로깅…사회 공헌 활동 진행

대신증권 임직원들이 서울시 중구 일대에서 플로깅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신파이낸셜그룹
대신증권 임직원들이 서울시 중구 일대에서 플로깅(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신파이낸셜그룹]
[이코노믹데일리]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전 임직원이 참여한 '2025 한마음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일 밝혔다.

한마음행사는 대신파이낸셜그룹 구성원 간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조직 내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부문별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실천하며 구성원 모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함께 실천하는 ESG'의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들은 지난 9월 중순부터 지난달 31일까지 △단체 헌혈 △플로깅(지역 환경정화 활동) △저탄소 비누 등 업사이클링 키트 제작 △고려인 마을 자원봉사 △서울시 청소년 쉼터에 여성용품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전국 각지에서 56회, 총 2087명의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이번 활동으로 제작 및 마련된 물품 등은 전국 각지의 보육 및 사회 기관 등에 전달됐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실질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그룹 산하 대신송촌문화재단을 통해 서울아산병원 어린이병원에 의료환경 개선 및 모유 연구 지원을 위한 성금을 전달했으며 체육 진흥과 장학금 지급, 저소득층 복지지원 등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송하영 대신증권 경영기획실장은 "이번 행사는 임직원 모두가 주도적으로 참여해 ESG 경영을 몸소 실천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전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db
신한금융지주
카카오
스마일게이트
DB손해보험
한화
삼성화재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포스코
한국투자증권
씨티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
한화투자증권
신한은행
교촌
KB국민은행
롯데캐슬
SC제일은행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