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 뱅킹 브리프] 우리은행, G-FAIR서 '비대면 FX 플랫폼' 선보여…거래 편의성 호평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11.03 월요일
맑음 서울 11˚C
흐림 부산 14˚C
흐림 대구 14˚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8˚C
흐림 울산 11˚C
맑음 강릉 8˚C
맑음 제주 13˚C
금융

[데일리 뱅킹 브리프] 우리은행, G-FAIR서 '비대면 FX 플랫폼' 선보여…거래 편의성 호평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11-03 09:58:45
[이코노믹데일리] 우리은행, G-FAIR서 '비대면 FX 플랫폼' 선보여…거래 편의성 호평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G-FAIR에서 우리은행 직원이 우리 WON FX를 시연하고 중소기업 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우리은행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G-FAIR에서 우리은행 직원이 '우리 WON FX'를 시연하고, 중소기업 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제28회 'G-FAIR KOREA 2025'에 참가해 기업 비대면 외환(FX) 플랫폼 '우리WON FX'를 앞세워 중소기업 환리스크 관리 지원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500여개 중소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수출 판로 개척 전시회다.

우리은행은 테크관 전용 부스에서 '우리WON FX'의 △실시간 환율 조회 △주문 △자동결제 등 핵심 기능을 시연했다. 방문객들은 플랫폼을 직접 체험하며 거래 편의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수출입 기업을 위한 맞춤형 환리스크 상담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WON FX'는 지난해 1월 출시된 기업 전용 FX 플랫폼으로 △현물환 △선물환 △FX-SWAP 거래를 지원한다. 총 24개 통화의 실시간 환율 정보와 △지정가 △시간지정거래 등 고도화된 기능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환율과 시간에 효율적인 거래를 할 수 있다. 가입은 우리은행 기업 인터넷 뱅킹에서 비대면 또는 거래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에 키움증권 입점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에 키움증권 입점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에 키움증권 입점 [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고 보다 다양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에 키움증권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출시한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제휴 증권사의 개설 혜택을 비교하고 간편하게 계좌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키움증권과의 제휴로 카카오뱅크에서 주식계좌를 만들 수 있는 주요 증권사는 총 8곳으로 늘어났다.

이번 입점은 지난 4월 카카오뱅크와 키움증권의 업무협약(MOU) 체결에 따른 것으로, 양사는 카카오뱅크의 플랫폼 역량에 키움증권의 투자 경쟁력을 강결합하는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키움증권과 카카오뱅크는 이번 서비스 확대를 기념해 내년 8월 31일까지 카카오뱅크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움증권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키움증권 주식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 모두에게 키움증권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키움증권 1만 포인트'를 개설 축하금으로 지급한다.

NH농협은행,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 출시 기념 펀드 가입 이벤트
 
NH농협은행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 출시 기념 펀드 가입 이벤트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 출시 기념 펀드 가입 이벤트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내 꿈을 담은 포트폴리오!' 비대면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의 펀드 투자 접근성을 높이고, 인공지능(AI) 기반 포트폴리오 투자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는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펀드 포트폴리오를 간편하게 설계·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AI 기반 자산배분 서비스인 'NH로보드림'과 펀드 전문가의 추천 기능을 결합해 고객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거나 추천 포트폴리오를 선택해 비대면으로 손쉽게 펀드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펀드 신규 가입 고객 중 총 1004명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노트북·스마트워치 등 경품을 증정하고, 금액 구간별 선착순 1001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은행 홈페이지와 NH스마트뱅킹 또는 NH올원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 대한적십자사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 4억원 상당 백미 전달
 
뱅크잇BANKiT에서 진행 중인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 온라인 모금함 이미지 사진은행연합회
뱅크잇(BANKiT)에서 진행 중인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 온라인 모금함 이미지 [사진=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는 연말을 맞아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를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4억원 상당의 백미를 기부해 전국 취약계층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는 은행연합회가 2006년부터 20년째 매년 연말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은행권·대한적십자사 연계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해까지 총 38만1701가구의 취약계층에 약 132억원 상당의 백미 등 기초생활물품을 전달해 왔다.

2022년부터는 소통과 참여가 중심이 되는 기부 트렌드를 반영해 은행연합회의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BANKiT)' 을 통한 온라인 펀딩 캠페인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을 병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12월 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누구나 간단한 참여(좋아요·공유하기·댓글작성)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뱅크잇(BANKiT)에 마련된 온라인 모금함에서 '좋아요'·'공유하기' 클릭 시 각 1만 원, '댓글작성' 시 2만원이 은행권 재원으로 기부돼 국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나눔을 실천한다.

국민의 관심과 참여로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의 온라인 모금함 목표금액인 4억원이 달성되면 은행연합회는 은행권 재원으로 마련된 4억원 상당의 백미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국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투자증권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삼성전자
포스코
삼성화재
카카오
한화
KB국민은행
씨티
롯데캐슬
한국투자증권
DB손해보험
NH투자증
신한투자증권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db
NH
삼성증권
SC제일은행
교촌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