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1 토요일
서울 12˚C
맑음 부산 10˚C
맑음 대구 9˚C
흐림 인천 12˚C
광주 13˚C
흐림 대전 12˚C
맑음 울산 11˚C
흐림 강릉 13˚C
흐림 제주 19˚C
산업

삼성디스플레이, 13주년 창립기념식 개최...이청 사장, "기술·가격 혁신 필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다경 기자
2025-10-31 18:16:23

31일 아산 2캠퍼스서 진행...이청 대표이사·임직원 380여 명 참석

31일 아산2캠퍼스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창립 13주년 기념식에서 이청 사장이 기념사를 하는 모습 사진삼성디스플레이
31일 충남 아산2캠퍼스에서 열린 삼성디스플레이 창립 13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이청 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이코노믹데일리] 삼성디스플레이는 충남 아산 2캠퍼스에서 창립 13주년 기념식을 열고 선도업체로서 위상과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고 31일 밝혔다.

이청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3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창립 13주년을 자축하는 임직원들의 기념 영상 상영에 이어 근속상과 모범상 시상, 창립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많은 글로벌 고객들이 OLED 선도 업체인 우리에 대한 신뢰와 믿음을 가지고 있다"며 "여러분의 신념과 헌신으로 한 걸음씩 목표에 다가가고 있다"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더불어 글로벌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하며 "경쟁사의 거센 추격을 이기기 위해서는 기술과 가격, 두 가지 축에서 경쟁력 혁신을 지속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신기술, 신제품, 신시장을 향한 끊임없는 도전과 시장과 고객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기술 개발"을 강조했다. 또한 폴더블 등 다양한 폼팩터 혁신, 오토 및 정보기술(IT)용 OLED 시장 선점, XR 등 미래 디스플레이 기술 선도, QD-OLED 모니터 시장 지배력 강화 등을 사업 영역별 지향점으로 제시했다.

이 사장은 기념사를 마무리하며 "변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는 만큼 한층 더 실행력을 높이고 우리의 방향성과 일하는 문화를 지켜나가야 한다"며 "기술, 고객, 실행이라는 세 가지 본질을 마음 깊이 새기자"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디스플레이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삼성 관계사 공동으로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나눔위크' 기간을 운영하며 무료지원개안(무지개)사업 기부약정 캠페인을 비롯해 나눔키오스크를 활용한 일상 기 부활동과 헌혈을 독려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포스코
씨티
삼성화재
한화
롯데캐슬
삼성증권
db
한화투자증권
우리은행
카카오
NH
신한투자증권
삼성전자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SC제일은행
NH투자증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신한은행
교촌
한국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