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8 토요일
서울 15˚C
흐림 부산 19˚C
흐림 대구 18˚C
인천 15˚C
흐림 광주 20˚C
흐림 대전 21˚C
흐림 울산 20˚C
강릉 17˚C
흐림 제주 24˚C
IT

네이버, '나홀로 광고주' 돕는다…광고비 지원·전문가 컨설팅까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10-17 09:21:17

SME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 도입…최대 50만원 쿠폰·컨설팅 지원

광고비 50만원 받고 전문가 과외까지…'초보 사장님' 모신다

네이버 SME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 도입
네이버, SME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 도입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광고 대행사 없이 직접 광고를 운영하는 중소상공인(SME)을 위해 광고비 지원과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광고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나홀로 광고주’의 진입 장벽을 낮춰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돕고 장기적으로는 네이버 플랫폼 생태계의 허리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네이버는 17일 네이버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SME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고 대행사의 도움을 받기 어렵거나 광고 운영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한 ‘직접 운영 광고주’를 위해 마련됐다.

우선 네이버는 신규 광고주에게 최대 50만원 상당의 광고 전용 쿠폰 ‘비즈쿠폰’을 지원한다. 별도의 신청 없이 광고를 시작하면 자동으로 지원 대상이 되며 첫 광고비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간 사용한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쿠폰으로 돌려받는다. 이 쿠폰은 네이버의 대표 광고 상품인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플레이스 광고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금전적 지원과 함께 전문가의 1:1 맞춤 컨설팅도 제공된다. 광고 전문가가 직접 나서 키워드 최적화, 예산 설정, 광고 소재 개선 등 광고 운영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를 통해 SME 광고주들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고 궁극적으로 사업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는 목표다.

이번 프로그램은 네이버가 2030년까지 1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SME의 AI 기술 및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힌 ‘임팩트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네이버는 앞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의 AI 광고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책을 내놓는 등 SME와의 상생을 위한 기술 지원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송재훈 네이버 직접운영광고주사업 리더는 “이번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은 네이버 광고를 처음 경험하는 SME 광고주가 손쉬우면서도 부담 없이 네이버 광고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네이버 광고의 효율을 체감하고 노하우를 익혀 궁극적으로 사업 성장에 도움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