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의 최신 주요 경제 기사를 다음과 같이 간추려 정리했다.

◇中인민은행, 마카오와 크로스보더 결제 상호연결 MOU 체결
중국인민은행(중앙은행)과 마카오 금융관리국이 13일 중국 본토-마카오 크로스보더 결제 상호연결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중국 본토와 마카오 간 경제·무역 활동 및 인적 교류 촉진을 목표로, 크로스보더 결제 연결성에 관한 교류와 협력을 심화하고 크로스보더 결제 서비스의 효율과 품질 향상에 나설 방침이다.

◇中 싼야, 3개 국제 항공노선 추가 개통
최근 싼야(三亞)~민스크, 울란바토르~싼야~울란우데, 싼야~쿠알라룸푸르 등 3개 국제 항공노선이 개통되면서 하이난(海南)성 싼야의 글로벌 항공 네트워크가 저변을 넓혔다.
말레이시아 바틱에어가 주 2회 운항하는 싼야~쿠알라룸푸르 노선은 동남아 여행객의 하이난 방문에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벨라비아 항공이 운항하는 싼야~민스크 노선은 싼야와 벨라루스를 잇는 최초의 직항 노선이다.
현재까지 싼야는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유럽 등 해외 29개 도시를 연결하는 총 38개의 국제 노선을 구축했다. 싼야~청주를 포함한 추가 노선들도 조만간 개설될 예정이다.

◇2025 오사카 엑스포 '중국관' 6개월 전시 마무리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오사카 엑스포)' 중국관이 13일 저녁 폐막 행사를 열고 6개월간의 전시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엑스포 기간 중국관 누적 방문객 수는 약 200만 명으로, 하루 평균 1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이곳을 다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