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DEX 로봇액티브의 성장은 로봇 산업의 구조적 성장과 정책 모멘텀이 결합된 결과로 보인다. 미국 휴머노이드 시장은 오는 2030년까지 17억9400만달러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며 로봇 기술의 상용화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정재욱 삼성자산운용 ETF운용3팀장은 "로봇 산업은 오랜기간 축적된 로봇 기술과 인공지능(AI)의 발전이 결합되면서 시너지를 일으켜 장기 성장성이 매우 높은 분야"라며 "KODEX 로봇 ETF 3종 라인업은 글로벌 로봇 생태계 성장에 선제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NH-Amundi자산운용, 대한민국 대전환 수혜 기업 담은 '성장주도코리아 펀드' 출시

당사는 AI 대전환(AX)과 자본시장 대전환(CX), 친환경 대전환(GX)을 한국 경제의 구조적 성장 동력으로 규정했다. 팀 기반 액티브 운용을 통해 이를 주도할 국내 최선호 기업에 선별 투자하겠다는 전략이다.
박진호 NH-Amundi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장은 "리서치와 운용조직의 협업을 통해 도출된 다양한 모델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시장 변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 대전환의 수혜를 성장주도 코리아 펀드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돌려드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넥스트 하이킥 목표전환형 주식혼합 2호 펀드' 출시

넥스트 하이킥 2호 펀드는 지난 8월 14일 '넥스트 하이킥1호' 펀드 출시 후 36일 만에 목표수익률 10%를 조기 달성하여 출시하는 후속 상품으로 펀드규모 300억원을 목표로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펀드는 주식혼합형 펀드로 50~90% 수준에서 시장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주식 투자비중 조절하여 방어와 공격을 적극적으로 구사하는 상품이다. 중소형주 비중은 70% 수준으로 편입하고 종목수는 30~40개 내외로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넥스트 하이킥 2호 펀드는 △KB증권 △교보증권 △삼성증권 △하나증권△한국투자증권 △현대차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13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모집해 오는 24일 설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