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믹데일리] 차세대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Sui)가 상호운용성 프로토콜 레이어제로(LayerZero)와 손잡고 멀티체인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수이는 140개 이상의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연결되고 700억 달러가 넘는 외부 자산을 수이 생태계로 끌어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통합으로 랩트비트코인(WBTC), 페이팔 USD(PYUSD) 등 업계 표준인 OFT(Omnichain Fungible Token) 토큰들이 수이 네트워크와 원활하게 연동될 수 있게 된다. 이는 수이 기반 디파이(DeFi) 생태계의 유동성을 폭발적으로 증가시키고 개발자들이 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크리스티안 톰슨 수이 재단 매니징 디렉터는 “레이어제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이는 멀티체인 생태계의 핵심 참여자가 되어 애플리케이션과 디지털 자산이 원활히 이동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이언 펠레그리노 레이어제로 랩스 CEO는 “수이는 레이어제로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성능과 확장성, 개발자 친화적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암호화폐 생태계 중 하나에서 상호운용성을 구현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수이는 최근 디파이 총 예치 자산(TVL) 기준 상위 10위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