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7 월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9˚C
흐림 인천 4˚C
흐림 광주 6˚C
흐림 대전 5˚C
흐림 울산 7˚C
흐림 강릉 5˚C
흐림 제주 11˚C
신화통신

[경제] 中 신장(新疆), 면사 전용열차로 운송 시간·비용 낮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马云飞,郝玉,高晗
2025-07-21 19:23:50
지난해 10월 24일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 아커쑤(阿克蘇) 지역 아와티(阿瓦提)현에서 목화밭의 대형 수확기가 작업에 한창이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우루무치=신화통신)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 철도 당국이 최근 운송 능력을 확대하며 면사 전용열차 서비스의 적극적인 운영에 나서고 있다고 중국철로 우루무치(烏魯木齊)국그룹이 밝혔다.

중국 주요 면화 생산지인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는 면 방직품의 효율적인 운송을 위해 신장(新疆) 남부지역에서 아커쑤(阿克蘇)~창장(長江) 삼각주, 아커쑤·카스(喀什)~주장(珠江) 삼각주 등 2개의 고정 열차 노선을 운영 중이다.

이들 고정 열차는 총 200여 편으로 상하이, 장쑤(江蘇), 광둥(廣東) 등 5개 성·시의 20여 개 철도역을 커버하고 있다.

한편 현지 철도 부서 관계자는 신장(新疆) 북부 스허쯔(石河子), 쿠이툰(奎屯) 등 지역을 방문해 면화 및 면방직 산업사슬을 강화할 수 있는 관련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에 면방직 기업이 분산돼 있는 상황을 고려해 고객 맞춤형 전 과정 물류 솔루션을 개발하고 적재·선적·운송 관련 전 과정 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허(李賀) 지안(吉安)공급사슬관리 화이안(淮安)회사 사장은 "우루무치 철로물류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신장(新疆) 북부 지역 전용열차의 운송 시간이 14일에서 6일로 단축될 예정"이라면서 "신장(新疆) 면 방직품의 시장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신장(新疆) 철도 당국은 흩어져 있는 면 방직품 화물을 통합 운송하는 방식으로 기업의 물류 비용 절감을 돕고 있다. 올 들어 면사, 면포 등 면 방직품의 운송량은 23만4천t(톤)을 기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카카오
신한금융지주
롯데캐슬
교촌
NH
삼성화재
경주시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한화투자증권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DB손해보험
하이닉스
삼성증권
db
삼성전자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C제일은행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씨티
포스코
NH투자증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