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0 일요일
흐림 서울 31˚C
흐림 부산 29˚C
흐림 대구 31˚C
맑음 인천 31˚C
흐림 광주 31˚C
구름 대전 31˚C
흐림 울산 31˚C
흐림 강릉 32˚C
흐림 제주 30˚C
신화통신

[경제] "中 공급사슬은 기적"...엔비디아 CEO, AI 분야에서 중국 역량 높이 평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曾焱,马峥,鞠焕宗,陈朔
2025-07-18 16:26:15
17일 '제3회 중국국제공급사슬엑스포(CISCE)' 선진 제조 테마 활동에 참가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17일 중국의 공급사슬을 높이 평가했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중국의 공급사슬을 '기적'이라고 칭하며 인공지능(AI)과 컴퓨터과학 분야에서 중국이 탄탄한 역량을 보유했음을 강조했다.

"중국의 공급사슬은 기적입니다. 중국은 노동력은 물론 수준 높은 기술, AI,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세계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공급사슬을 보유했습니다." 황 CEO는 베이징서 진행되고 있는 '제3회 중국국제공급사슬엑스포(CISCE)'에서 이같이 밝혔다.

황 CEO는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중국 기업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그는 "중국은 컴퓨터과학 분야에서 수준 높은 전문 지식을 갖춘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지역 중 하나"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이렇게 많은 인구를 대상으로 구축된 아키텍처와 알고리즘은 놀라울 정도로 정교하다"고 덧붙였다.

황 CEO의 발언은 미국과 중국 간 기술 갈등이 심화되는 가운데 나왔다. 규제 압박과 지정학적 긴장에도 그는 지속적인 협업과 연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매우 복잡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글로벌 공급사슬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그는 엔비디아가 전 세계 시스템에 동력을 공급하는 소프트∙하드웨어를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공급사슬은 연결"이라는 메시지에 주목했다. "전 세계 수많은 공급업체가 한 공급사슬에 연결돼 있습니다." 황 CEO의 말이다. 

한편 황 CEO는 중국이 AI 개발 분야에서 이 같은 중요한 역할을 발휘할 수 있었던 이유로 풍부한 연구 인력과 과학·수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꼽았다. 그러면서 "중국에는 이 순간을 위해 완벽하게 준비된 우수한 연구자들이 있다"고 부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G생활건강
동아쏘시오홀딩스
빙그레
미래에셋자산운용
이마트_데일리동방
삼성
NH농협
e편한세상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_4
KB국민은행_1
sk네트웍스
여신금융협회
우리카드
kb_4
위메이드
쿠팡
농협
LG
한국투자증권
KB국민은행_2
kb_2
KB
kb_3
DB그룹
대신
롯데카드
LG
삼성증권
롯데건설
우리은행_2
넷마블
kb_5
메리츠증권
우리은행_1
kb증권
셀트론
sk
신한라이프
KB_1
CJ
KB손해보험
하나증권
KB국민은행_3
kb
SK
SK하이닉스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