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6 일요일
흐림 서울 15˚C
맑음 부산 16˚C
맑음 대구 16˚C
흐림 인천 16˚C
맑음 광주 13˚C
맑음 대전 12˚C
흐림 울산 14˚C
맑음 강릉 14˚C
흐림 제주 19˚C
신화통신

[경제] 중국경제원탁회의 "中 쑤저우공업단지, 새로운 개방형 경제 체제 모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谢希瑶,杨磊,金立旺
2025-07-14 17:44:46
선레이(沈磊) 쑤저우공업단지 당위원회 위원이 신화통신이 마련한 대형 옴니미디어 인터뷰 프로그램인 '중국경제원탁회의' 녹화 현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쑤저우(蘇州)공업단지가 세계적 개방형 경제 거점으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고 있다.

선레이(沈磊) 쑤저우공업단지 당업무위원회 위원은 14일 신화통신이 마련한 대형 옴니미디어 인터뷰 프로그램인 '중국경제원탁회의'에서 쑤저우공업단지가 중국-싱가포르 협력, 자유무역시험구, 개방·혁신 종합시험 플랫폼이 중첩된 우세을 발휘해 높은 수준의 새로운 개방형 경제 체제 구축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전 세계의 혁신 자원을 결집·배치하고 과학기술 혁신과 산업 혁신의 심도 있는 융합을 추진해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세계 일류의 첨단 기술 단지를 빠르게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쑤저우공업단지는 중국과 싱가포르 양국 정부 간 최초의 협력 프로젝트다. 지난해는 1차 국가급 경제기술개발구 설립 40주년이자 쑤저우공업단지 개발∙건설 30주년이 되는 해였다. 지난 30년간 쑤저우공업단지는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각계의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선 위원은 쑤저우공업단지가 ▷새로운 발전 구도 구축 지원 ▷최초의 국가급 해외 투자 서비스 시범 플랫폼 유치 ▷창장(長江)삼각주 해외 투자 촉진센터 설립 ▷700여 개 기업의 60여 개 국가(지역) 진출을 지원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쑤저우공업단지는 앞으로도 한층 높은 수준의 개방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쑤저우공업단지는 개방의 새로운 공간을 확장하는 데 있어 '일대일로' 무역·투자 협력 네트워크에 적극 참여하고,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 훠얼궈쓰(霍尔果斯)에 조성된 협력 산업단지를 기반으로 중국-유럽 화물열차와의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왔다. 아울러 카스피해를 거쳐 튀르키예와 유럽으로 이어지는 중국-유럽 도로 화물 운송 노선도 개척해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등 신흥시장을 전방위로 확장하고 있다.

선 위원은 앞으로 쑤저우공업단지가 ▷세계적인 흡인력을 갖춘 양방향 개방 거점 ▷영향력 있는 지역 과학기술 혁신 고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현대 산업 중심지 ▷중국식 현대화를 보여주는 개발구 거버넌스 모델을 신속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삼성전자
카카오
SC제일은행
경주시
KB국민은행
삼성화재
db
NH투자증
한국투자증권
DB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씨티
kb금융그룹
우리은행
한화투자증권
한화
삼성증권
포스코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NH
롯데캐슬
신한투자증권
신한은행
교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