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6 일요일
맑음 서울 13˚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9˚C
맑음 인천 13˚C
흐림 광주 15˚C
흐림 대전 15˚C
흐림 울산 17˚C
맑음 강릉 17˚C
맑음 제주 18˚C
신화통신

[기획·민족 한마당] 中 후베이성 바둥현, 투자족 산가(山歌)로 문화관광 매력 'UP'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眭黎曦,宋文,杨顺丕,罗兰,方亚东
2025-07-10 19:38:42
지난 7일 후베이(湖北)성 바둥(巴東)현 수이부야(水布埡)진의 민간 예술가들이 여행객을 맞이하며 우쥐쯔(五句子) 산가(山歌)를 부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우한=신화통신) 지난 7일 오전 후베이(湖北)성 바둥(巴東)현 수이부야(水布埡)진에서 언스(恩施)투자(土家)족먀오(苗)족자치주 우쥐쯔(五句子) 산가(山歌) 무형무화유산 전승자 덩둥즈(鄧懂芝)가 투자족 전통 의상을 입고 팀원들과 함께 산가를 부르며 멀리서 온 여행객들을 맞이했다.

여름 휴가철에 접어들자 바둥현 관광시장은 여행 성수기를 맞았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이번 휴가철 들어 바둥현을 찾은 여행객은 약 20만 명(연인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우쥐쯔 산가를 부르고 있는 수이부야진 민간 예술가들. (사진/신화통신)

우쥐쯔 산가는 지난 2011년 성(省)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됐다. 수이부야진은 최근 수년간 무형문화유산의 문화적 가치를 꾸준히 발굴하고 전승자를 마을·지역사회·관광지로 유치했다. 이를 통해 가까이서 무형문화유산을 전승함과 동시에 전통 산가가 새 시대에 새로운 활력을 발산하도록 힘썼다.

수이부야진의 민간 예술가들이 7일 우쥐쯔 산가를 부르기 전 화장을 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이 밖에 현지에서는 문화와 관광의 융합·발전을 심화시키고 우쥐쯔 산가를 관광지의 관광 행사로 포함시켰다. 이제 우쥐쯔 산가는 투자족 특색 문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창구 중 하나로 주변 국가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한화투자증권
우리은행
NH
삼성화재
KB국민은행
삼성증권
신한투자증권
경주시
SC제일은행
한화
교촌
신한은행
DB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카카오
kb금융그룹
씨티
NH투자증
삼성전자
db
하나금융그룹
포스코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