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2 수요일
안개 서울 4˚C
구름 부산 5˚C
맑음 대구 3˚C
흐림 인천 7˚C
맑음 광주 5˚C
맑음 대전 5˚C
맑음 울산 8˚C
맑음 강릉 7˚C
흐림 제주 14˚C
생활경제

[데일리 유통 브리프] 오리온 진천공장 건립, 불가리스 발효유 점유율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6-23 09:02:27

오리온 본사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 본사 이미지 [사진=오리온]
[이코노믹데일리] 오리온이 충북 진천공장 건립에 2280억원을 투자한다. 남양유업의 대표 브랜드 불가리스가 올해 1분기 국내 오프라인 드링킹 발효유 시장에서 판매금액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3일까지 강남점 특설 행사장에서 서브컬쳐 모바일 게임 대표작 ‘승리의 여신: 니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 오리온, 진천공장 건립에 2280억원 투자…“국내외 물량 확대”

오리온이 충북 진천공장 건립에 2280억원을 투자한다. 오리온은 지난 4월 이사회에서 진천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를 통합한 생산 기지를 구축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진천공장 부지는 18만 8000㎡(약 5만7000평) 규모로, 오는 8월 1일 착공해 2027년 6월 30일 준공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공시는 총 4600억원의 투자금액 중 건물(생산공장, 물류센터, 포장재동) 투자에 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 및 해외 수출 생산 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남양유업 불가리스, 드링킹 발효유 점유율 17.8% ‘1위’
 
남양유업 ‘불가리스 사과’ 및 ‘불가리스 위쎈’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불가리스 사과’ 및 ‘불가리스 위쎈’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의 대표 브랜드 불가리스가 올해 1분기 국내 오프라인 드링킹 발효유 시장에서 판매금액 기준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국내 식품 소매점 기준 불가리스의 시장 점유율은 17.8%를 기록했다. 전통 유제품 시장이 전반적으로 정체된 가운데 주요 경쟁 브랜드 대비 7%p 이상 격차를 벌렸다.
 
불가리스는 1991년 출시 이후 장 건강에 특화된 프리미엄 발효유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 2400억 CFU 생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현재 불가리스 브랜드로는 ‘드링킹 발효유’와 ‘떠먹는 발효유’가 있다.


◆ 신세계百 강남, 내달 3일까지 게임 ‘승리의 여신:니케’ 팝업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다음 달 3일까지 강남점 지하 1층 선큰 특설 행사장에서 서브컬쳐 모바일 게임 대표작 ‘승리의 여신: 니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휘관(게임 내 유저)이 돼 게임 속 장면을 체험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포토존에서는 게임 속 대표 캐릭터와 최근 협업을 진행한 ‘스텔라 블레이드’의 캐릭터 등신대가 준비됐다. 최초로 공개하는 굿즈와 신세계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승리의 여신: 니케’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된 3인칭 슈팅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국내를 비롯한 북미·일본·중국 등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포스코
kb금융그룹
한화투자증권
하이닉스
KB국민은행
SC제일은행
경주시
삼성증권
스마일게이트
한국투자증권
DB손해보험
삼성전자
교촌
신한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db
씨티
하나금융그룹
NH
롯데캐슬
삼성화재
한화
카카오
NH투자증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