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3 일요일
맑음 서울 32˚C
흐림 부산 28˚C
맑음 대구 31˚C
맑음 인천 31˚C
흐림 광주 27˚C
흐림 대전 27˚C
울산 29˚C
흐림 강릉 30˚C
흐림 제주 29˚C
IT

넷마블, 2억명 즐긴 '스톤에이지'의 귀환…<펫월드>로 글로벌 시장 정조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6-18 23:08:07

'스톤에이지' IP 신작 <펫월드> 공개

펫 100마리 보스 레이드…역대급 스케일

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 첫 공개…글로벌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 첫 공개…글로벌 사전등록 시작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이 전 세계 2억명이 즐긴 스테디셀러 IP '스톤에이지'의 신작을 선보인다. 대규모 펫 대난투 RPG <스톤에이지: 펫월드>의 첫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에 돌입했다.

1999년 처음 등장한 '스톤에이지'는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펫을 포획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IP다. 넷마블은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를 통해 원작의 핵심 감성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직관적인 시스템을 더해 새로운 이용자층까지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작의 가장 큰 특징은 압도적인 스케일이다. 최대 6명의 조련사와 18마리의 펫을 조합해 총 24개 유닛으로 구성된 초대형 덱을 꾸릴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힘들었던 대규모 전투의 전략적 깊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가로스', '베르가' 등 원작 팬들에게 익숙한 추억의 펫들도 대거 등장해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원작의 핵심 시스템도 재해석되어 돌아온다. 펫에 탑승하거나 야생의 펫을 직접 포획하는 시스템은 물론, 조련사와 펫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이 <스톤에이지: 펫월드>만의 스타일로 구현됐다. 여기에 부족원들과 협력해 마을을 발전시키는 '부족' 시스템, 최대 100마리의 펫이 동시에 출전하는 보스 레이드 '강림전' 등 풍부한 콘텐츠가 더해졌다.

넷마블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앱 마켓을 통해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정식 출시 후 탑승펫 '카키'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원작의 명성과 새로운 스케일로 무장한 <스톤에이지: 펫월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한 번의 성공 신화를 쓸 수 있을지 주목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농협
롯데
삼성자산운용
국민카드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SK증권
신한투자증권
한화
농협
넷마블
한미그룹
우리은행_2
우리은행_1
여신금융협회
종근당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