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월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7˚C
흐림 대구 9˚C
맑음 인천 4˚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4˚C
맑음 울산 5˚C
흐림 강릉 4˚C
흐림 제주 13˚C
IT

넷마블, 2억명 즐긴 '스톤에이지'의 귀환…<펫월드>로 글로벌 시장 정조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6-18 23:08:07

'스톤에이지' IP 신작 <펫월드> 공개

펫 100마리 보스 레이드…역대급 스케일

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 첫 공개…글로벌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 첫 공개…글로벌 사전등록 시작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이 전 세계 2억명이 즐긴 스테디셀러 IP '스톤에이지'의 신작을 선보인다. 대규모 펫 대난투 RPG <스톤에이지: 펫월드>의 첫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등록에 돌입했다.

1999년 처음 등장한 '스톤에이지'는 석기시대를 배경으로 펫을 포획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IP다. 넷마블은 신작 <스톤에이지: 펫월드>를 통해 원작의 핵심 감성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직관적인 시스템을 더해 새로운 이용자층까지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작의 가장 큰 특징은 압도적인 스케일이다. 최대 6명의 조련사와 18마리의 펫을 조합해 총 24개 유닛으로 구성된 초대형 덱을 꾸릴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 보기 힘들었던 대규모 전투의 전략적 깊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가로스', '베르가' 등 원작 팬들에게 익숙한 추억의 펫들도 대거 등장해 수집의 재미를 더한다.

원작의 핵심 시스템도 재해석되어 돌아온다. 펫에 탑승하거나 야생의 펫을 직접 포획하는 시스템은 물론, 조련사와 펫의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이 <스톤에이지: 펫월드>만의 스타일로 구현됐다. 여기에 부족원들과 협력해 마을을 발전시키는 '부족' 시스템, 최대 100마리의 펫이 동시에 출전하는 보스 레이드 '강림전' 등 풍부한 콘텐츠가 더해졌다.

넷마블은 게임 공식 홈페이지와 양대 앱 마켓을 통해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는 정식 출시 후 탑승펫 '카키'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원작의 명성과 새로운 스케일로 무장한 <스톤에이지: 펫월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한 번의 성공 신화를 쓸 수 있을지 주목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투자증권
씨티
스마일게이트
한화투자증권
KB국민은행
교촌
카카오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삼성화재
NH
한화
db
한국투자증권
DB손해보험
롯데캐슬
신한은행
삼성전자
포스코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삼성증권
SC제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