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3 목요일
안개 서울 16˚C
맑음 부산 15˚C
맑음 대구 16˚C
구름 인천 15˚C
흐림 광주 17˚C
맑음 대전 16˚C
흐림 울산 19˚C
맑음 강릉 17˚C
맑음 제주 17˚C
신화통신

[경제] 사격∙테니스 대회 개최...中 산시, 스포츠로 문화관광에 활력 불어넣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樊欣阳
2025-06-11 14:58:22

(중국 타이위안=신화통신) 올여름 스포츠가 산시(山西)성 문화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1일 산시성 린펀(臨汾)시에서 개막한 '2025년 아시안컵 클레이 사격 대회'에서 오는 12일까지 아시아 15개 국가(지역)에서 온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2025년 아시안컵 클레이 사격 대회' 현장. (사진/신화통신)

이번 대회는 산시성이 처음으로 주최하는 국제 사격 대회다. 개최지인 린펀시는 ▷풍부한 스포츠 역사 자원 ▷독특한 관광 자원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스포츠 요소를 도시 발전에 융합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린펀의 공항과 기차역을 나서면 린펀 취워(曲沃)에서 출토된 서주(西周)시대 진후조존(晉侯鳥尊)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대회 마스코트 '쭌바오(尊寶)'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기장 밖 지역 특색 면 요리 가판대 앞에는 긴 줄이 늘어서 있고 택시 기사는 린펀이 '사격 챔피언의 고향'이라는 점을 관광객에게 열정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2025년 아시안컵 클레이 사격 대회' 경기장. (사진/신화통신)

한편 9~15일 '2025 중국 테니스 투어 타이위안(太原) 오픈 대회'가 타이위안시에서 열린다. 타이위안시는 이번 대회 기간 타이위안의 역사와 현대 도시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차원에서 참가 선수들과 심판진에게 진츠(晉祠) 박물관 등 5A급 관광지를 포함한 다양한 타이위안의 문화관광 명소를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타이위안시는 "브랜드 스포츠 대회를 잘 개최해 대회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목표 아래 여러 브랜드 대회를 유치하고 스포츠 소비를 촉진하고 있다.

장창칭(張長靑) 타이위안시 체육국 부국장은 '테니스 오픈 대회' 개최를 계기로 타이위안의 특색 스포츠 브랜드 대회를 한층 더 다원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화재
삼성증권
포스코
NH
한국투자증권
SC제일은행
KB국민은행
한화투자증권
하이닉스
카카오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db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경주시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
씨티
신한은행
DB손해보험
삼성전자
한화
우리은행
교촌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