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2 수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9˚C
맑음 대구 8˚C
맑음 인천 8˚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8˚C
흐림 울산 11˚C
구름 강릉 9˚C
맑음 제주 14˚C
신화통신

[경제] 중국경제원탁회의 "中 발개위, 고용∙경제 안정 위해 정책 수단 보완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魏玉坤,孙中喆
2025-06-05 17:07:12
지난 3월 9일 산둥(山東)성 짜오좡(棗莊)시의 한 마트를 찾은 소비자가 제품을 고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경기 대응을 위한 정책 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딩린(丁琳)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 종합사(司) 부사장(부국장)은 5일 신화통신이 마련한 대형 옴니미디어 인터뷰 프로그램인 '중국경제원탁회의'에서 발개위는 고용∙경제 안정을 위한 정책 수단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다양한 정책 수단의 시스템 통합과 협력을 강화하며 필요에 따라 정책을 적시에 추진하고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각 부문은 당중앙과 국무원의 결정 및 배치에 따라 고용∙경제 안정 및 고품질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한 여러 조치를 실행∙세분화하고 있다. 대부분의 정책 조치는 계획대로 6월 말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딩 부사장은 발개위가 앞으로 정책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정책의 '콤비네이션 블로' 효과가 잘 발휘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딩 부사장은 발개위가 앞으로도 평가 메커니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정책의 수립부터 집행까지 전 과정을 통합하며 정책 시행의 시기∙강도∙속도를 적절히 조절해 정책의 전반적 효율성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내수 확대는 여러 조치 중 핵심 분야로 꼽힌다. 이에 딩 부사장은 ▷소비재 '이구환신(以舊換新·중고 제품을 새 제품으로 교환 시 제공되는 혜택)' 자금 지원 가속화 ▷보조금 신청 절차 간소화 ▷노인·아동 복지 강화 등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해 민간 투자 활성화를 모색하겠다고 부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교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
신한투자증권
하이닉스
신한금융지주
한화투자증권
db
DB손해보험
삼성증권
포스코
씨티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롯데캐슬
카카오
SC제일은행
한화
경주시
삼성화재
NH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삼성전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