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1 화요일
맑음 서울 14˚C
맑음 부산 16˚C
맑음 대구 15˚C
맑음 인천 12˚C
흐림 광주 15˚C
흐림 대전 13˚C
흐림 울산 15˚C
흐림 강릉 13˚C
맑음 제주 15˚C
신화통신

[경제] 中 경제 브리핑...전기자전거, 올 들어 600만 대 넘게 교체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谢希瑶,黄博涵,张金加
2025-05-22 20:57:39

(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의 최신 주요 경제 기사를 다음과 같이 간추려 정리했다.

◇中 전기자전거, 올해 이구환신으로 600만 대 넘게 교체

중국 정부의 소비 진작 정책으로 전기자전거 교체에 속도가 붙고 있다.

상무부는 지난 20일 기준 올해 이구환신(以舊換新∙중고 제품을 새 제품으로 교환 시 제공되는 혜택) 정책의 안정적 시행으로 전기자전거 중고 판매 및 신규 구매가 각각 608만 대에 달했으며, 신제품 매출은 178억2천만 위안(약 3조4천362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3월 14일 안후이(安徽)성 방부(蚌埠)시의 한 전기자전거 생산기업에서 직원이 전기자전거를 조립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中 최초 해상 CCUS 프로젝트 가동

해상 이산화탄소 포집부터 활용 및 저장 기능이 결합된 중국 최초의 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프로젝트가 주장커우(珠江口) 분지 언핑(恩平) 15-1 플랫폼에서 가동됐다고 중국해양석유그룹(CNOOC)이 밝혔다.

CCUS는 유전 개발 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 정제, 가압해 초임계 상태로 만든 다음 지하에 저장하는 기술을 가리킨다. 해당 기술은 해양 에너지 순환 이용의 새로운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언핑 15-1 플랫폼은 아시아에서 가장 큰 해상 원유 생산 플랫폼이다. 이곳의 하루 원유 생산량은 최대 7천500t(톤) 이상에 달한다. 다만 해당 유전은 이산화탄소 함량이 높아 일반적인 석유 채굴 방식으론 해상 플랫폼 시설 및 해저 파이프라인의 부식을 일으키고 이산화탄소 또한 대량 배출한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다. 이에 CCUS 기술이 언핑 15-1 플랫폼에 해결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5회 비욘드 국제과학기술혁신박람회' 21일 마카오서 개막

21일 '제5회 비욘드(BEYOND) 국제과학기술혁신박람회' 개막식 현장. (사진/신화통신)

'제5회 비욘드(BEYOND) 국제과학기술혁신박람회'가 21일 마카오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에 중국 국내외 과학기술 혁신 기업 800곳 이상이 참가해 기술 성과와 업계 발전 동향을 선보인다.

박람회 부대행사로 국제투융자∙AI∙BGlobal 서밋을 비롯해 스포츠 기술 및 국제 산업 디자인 서밋과 일본, 아시아, 유럽 등 지역 서밋도 개최돼 심도 있는 대화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마카오 특구 과학기술총회가 주최하는 비욘드국제과학기술혁신박람회는 지난 2021년 처음 개최됐다. 국제 과학기술의 진보를 중심으로 아시아 과학기술 및 혁신 문화를 육성하는 교류 플랫폼 구축이 목표다. '제5회 비욘드 국제과학기술혁신박람회'는 오는 24일 폐막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교촌
삼성화재
경주시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씨티
NH투자증
한화
카카오
삼성전자
신한은행
신한투자증권
SC제일은행
KB국민은행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삼성증권
롯데캐슬
NH
db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포스코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