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3 화요일
흐림 서울 20˚C
흐림 부산 16˚C
흐림 대구 19˚C
흐림 인천 16˚C
흐림 광주 16˚C
흐림 대전 16˚C
흐림 울산 17˚C
흐림 강릉 20˚C
흐림 제주 20˚C
신화통신

[영상] 러 전문가, 中과의 관계 높이 평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孟菁,吴昕妮,赵冰,周天翮
2025-05-13 14:17:01

러 전문가, 中과의 관계 높이 평가 (01분58초)

러시아 전문가들이 중국과의 관계를 높이 평가하며 향후 양국이 다양한 분야에서 더 많은 협력을 펼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릴 바바예프,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중국·현대아시아연구소 소장] "양국 관계는 경제 분야 협력, 전략적 협력, 외교 정책 조율 측면에서 꾸준히 강화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알렉산더 로마노프,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산하 세계경제·국제관계연구소(IMEMO) 부소장] "러시아와 중국은 경제, 무역, 투자 분야에서 상당한 협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중국은 인적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비자 절차를 한층 더 간소화시켰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관광객은 물론 전문가, 연구자, 문화 전문가의 양방향 이동에도 혜택을 줍니다. 양국 간 교류를 심화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양국 간 교류가 빈번해질수록 상호 이해도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알라 베르첸코, 러·중우호협회 중앙이사회 위원] "중국어를 배우는 러시아 청년이 늘고 있습니다. 러시아어를 공부하고 있는 중국 청년들도 많죠. 젊은 세대가 서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우리의 미래입니다. 양국 관계는 계속 강화되고 번영할 것입니다."

[블라디미르 페트롭스키,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중국·현대아시아연구소 수석 연구원] "중국과 러시아는 더 공정하고 지속 가능한 다극적 세계 질서를 함께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틀 안에서 브릭스(BRICS)와 상하이협력기구(SCO) 등 다자 메커니즘이 등장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양국은 이러한 플랫폼 내에서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고 있죠. 이 같은 다자 구조는 글로벌 사우스 국가들에 매우 중요합니다. 이들의 참여는 국내 개발 의제를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세계 평화 유지에도 기여합니다. 중국과 러시아가 이러한 메커니즘 내에서 가장 적극적이고 건설적인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음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키릴 바바예프, 러시아 과학아카데미 중국·현대아시아연구소 소장] "올해 중국과 러시아가 과거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차원으로 도약해 상호 이익과 윈윈 협력을 추구하는 세계 주요 국가의 모범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신화통신 기자 모스크바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jw
KB증권
대원제약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국민카드
국민은행
신한은행
관세청
DL이엔씨
우리은행_1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_2
LX
메리츠증권
NH
DB그룹
한화
미래에셋
종근당
NH투자증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