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경제동향] 中 상하이, AI 특허 출원 지원 나서...전문가풀 적극 활용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1 목요일
서울 14˚C
흐림 부산 20˚C
흐림 대구 23˚C
인천 14˚C
광주 18˚C
대전 18˚C
흐림 울산 22˚C
흐림 강릉 21˚C
제주 20˚C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상하이, AI 특허 출원 지원 나서...전문가풀 적극 활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袁全,陈浩明
2025-04-23 16:22:33
지난 2월 21일 '2025 글로벌 개발자 콘퍼런스(GDC)'를 찾은 관람객이 컴패니언 로봇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상하이=신화통신) 중국 상하이가 인공지능(AI) 분야 특허 출원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22일 루이원뱌오(芮文彪) 상하이시 지식재산권국 국장은 AI 분야 지식재산권 보호 메커니즘을 완비하기 위해 지난해 7월 AI 지식재산권 보호 전문위원회를 설립했다. 관련 전문가풀을 구성하고 특허권 침해 판정 컨설팅 등을 제공하여 AI 분야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기술적 지원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루이 국장은 AI 분야의 특허 등록 가속화를 위해 상하이시 지식재산권보호센터의 국제특허분류(IPC) 번호를 확대했다고 소개했다. 또한 데이터 상품의 지식재산권 등록 시범 사업을 전개해 데이터 요소의 체계적 유통을 촉진하고 데이터 가치를 현실화했다.

상하이시는 업계 전문가를 활용해 AI 산업 지식재산권 보호와 관련된 핫이슈 및 기술 문제를 연구하고 AI 기업 특별 조사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AI 생성물의 지식재산권 귀속 및 특허 침해 책임 범위, AI 학습 데이터의 지식재산권 침해 위험 등도 심도 있게 논의 중이다. 국가지식재산권국의 베테랑 전문가가 기업의 AI 관련 특허 출원을 지도하는 기업 특별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2
KB
메리츠증권
NH
DB손해보험
한화
신한금융지주
국민카드
DB그룹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LX
우리은행_1
관세청
신한은행
NH투자증
대원제약
종근당
jw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