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2 일요일
맑음 서울 12˚C
맑음 부산 17˚C
맑음 대구 17˚C
흐림 인천 10˚C
맑음 광주 12˚C
흐림 대전 11˚C
구름 울산 15˚C
맑음 강릉 11˚C
흐림 제주 18˚C
산업

에쓰오일, 에너지·환경 사회적 기업에 1억5000만원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인규 수습기자
2025-04-08 16:25:22

폐기물 업사이클링·친환경 기술 기업에 사업화 자금 전달

8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공모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마치고 류열 S-OIL 사장왼쪽과 이장호 열매나눔재단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8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공모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마치고 류열 S-OIL 사장(왼쪽)과 이장호 열매나눔재단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쓰오일]

[이코노믹데일리] 에쓰오일이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공모지원 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총 1억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기부금은 열매나눔재단을 통해 선별된 5개 에너지·환경 분야 사회적기업의 사업화 자금, 팝업스토어 및 성과 공유회 지원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발된 사회적기업은 총 5곳이다. 이들 사회적기업은 △폐원단이나 가죽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생산하는 '오운유' △헌 옷과 현수막 등을 활용해 자원순환 섬유 패널을 생산하는 '세진플러스' △멸종위기 식물을 복원해 생태계를 보호하는 '위플랜트' △음식물과 축산 폐기물을 활용해 고형 연료 제품을 생산하는 '에스비티엔텍' △슈퍼 미생물 락토바실러스를 활용한 정화조 청소 방법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주식회사 '파이어크루' 등이다.

에쓰오일은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총 20개 사회적기업을 지원했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차원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에쓰오일은 혁신적인 사회적 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투자증권
한화
하나금융그룹
SC제일은행
스마일게이트
DB손해보험
NH
삼성화재
NH투자증
신한금융지주
한국투자증권
db
신한투자증권
삼성전자
우리은행
롯데캐슬
교촌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카카오
삼성증권
씨티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