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0 토요일
흐림 서울 23˚C
흐림 부산 26˚C
흐림 대구 27˚C
흐림 인천 23˚C
흐림 광주 25˚C
흐림 대전 25˚C
흐림 울산 23˚C
흐림 강릉 20˚C
흐림 제주 26˚C
신화통신

[경제동향] 아스트라제네카 CEO "중국 혁신, 전 세계 수억 명의 환자 도울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宿亮,周慧敏,曾焱,张丽芸
2025-03-27 20:24:48
지난 26일 파스칼 소리오 아스트라제네카 최고경영자(CEO)가 '2025 보아오(博鰲)포럼 연차총회' 분과 포럼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하이난 보아오=신화통신) 파스칼 소리오 아스트라제네카 최고경영자(CEO)가 중국의 끊임없는 혁신을 높이 평가했다.

소리오 CEO는 '2025 보아오(博鰲)포럼 연차총회' 기간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보혜(보편적 혜택)∙포용의 경제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통해 글로벌 산업사슬의 안정을 유지함으로써 다국적 기업이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발전하는 데 강력한 신뢰를 주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중국 방문 기간 25억 달러를 투자해 베이징에 여섯 번째 글로벌 전략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는 1년 전에도 상하이에 다섯 번째 글로벌 전략 R&D 센터를 건설했다. 

중국에 잇따라 건설되고 있는 글로벌 전략 R&D 센터는 아스트라제네카가 중국의 혁신 능력을 중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소리오 CEO는 중국이 글로벌 의료·헬스의 혁신과 지속가능 발전을 가속화하는 데 많은 강점이 있다며 중국이 혁신적인 의료 솔루션을 세계 사람들에게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4일 폐막한 '2025 중국발전고위급포럼'에서 소리오 CEO는 아스트라제네카가 견고한 발전 기반과 경험이 풍부한 연구개발팀을 중국에 보유하고 있다며 중국에서 만든 약품을 전 세계 70여 개 국가(지역)에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이 생명의학 분야에서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세계 과학과 의학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다올투자증권
우리은행
현대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_1
한국증권금융
한화
우리은행
KB국민은행_3
kt
KB금융그룹_3
KB금융그룹_2
KB금융그룹_1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하이닉스
KB국민은행_2
농협
신한카드
DB그룹
한국토지주택공사
콜마
kb캐피탈
대신증권
우리은행
컴투스
삼성물산
신한은행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