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제일파마홀딩스·제일약품, 정기주총 개최...경영 성과 발표·주요 안건 승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1 목요일
안개 서울 14˚C
부산 17˚C
대구 19˚C
안개 인천 13˚C
광주 17˚C
대전 16˚C
울산 20˚C
강릉 16˚C
제주 16˚C
생활경제

제일파마홀딩스·제일약품, 정기주총 개최...경영 성과 발표·주요 안건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5-03-25 16:42:37

한상철·성석제 대표, 연구개발 강화 및 글로벌 전략 강조

제일파마홀딩스·제일약품이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사진제일파마홀딩스
제일파마홀딩스·제일약품이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사진=제일파마홀딩스]
[이코노믹데일리] 제일파마홀딩스는 25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65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제일파마홀딩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7800억원 달성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으며 이와 함께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 △한상철 이사 재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한상철 제일파마홀딩스 대표는 "지속적인 혁신이 필수적인 제약산업에서 제일파마홀딩스는 작년 연구개발에 집중해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다"며 "올해도 철저한 예측과 리스크 관리를 통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약품도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7045억원 달성 실적을 보고했다. 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인 감사위원 선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승인됐다.

사내이사로 노치국 이사, 이창석 이사가 재선임되고 한상우 이사가 신규 선임됐다. 김득웅 사외이사가 새롭게 합류했으며 제일파마홀딩스는 1주당 50원의 현금배당을 승인했다.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는 "대한민국 37호 신약으로 승인된 ‘자큐보’로 제일약품의 연구개발 역량과 혁신성을 입증했다"며 "올해는 신약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의 개량 및 적응증 확대 등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LX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국민카드
미래에셋
DB손해보험
NH
DB그룹
관세청
대원제약
NH투자증
메리츠증권
KB
우리은행_1
우리은행_2
한화
신한은행
jw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