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9 금요일
흐림 서울 27˚C
맑음 부산 24˚C
맑음 대구 25˚C
인천 28˚C
흐림 광주 24˚C
흐림 대전 25˚C
흐림 울산 24˚C
흐림 강릉 27˚C
맑음 제주 26˚C
신화통신

[이슈] 中 왕이 "먼 친척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중일한 협력의 중요성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贾浩成,陈泽安,李子越
2025-03-22 11:37:45
왕이(王毅)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이자 외교부장이 21일 일본 도쿄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의 중일한 3국 외교장관 합동 회견에 참석했다. (사진/신화통신)

(도쿄=신화통신) 왕이(王毅)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이자 외교부장이 21일(현지시간) 일본 도쿄에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의 중일한 3국 외교장관 합동 회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왕 부장은 중일한 3국의 협력이 이른 시기에 시작됐으며 성과도 많고 잠재력도 크다면서 3국의 상호이해 증진과 상호이익∙협력 촉진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 측은 중일한 협력을 매우 중시하며 협력 전망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일한 3국에는 "먼 친척보다 가까운 이웃이 낫다"는 속담이 있다. 세계적으로 불안정성·불확실성이 뚜렷하게 높아지는 상황에서 동양의 지혜가 담긴 이 격언은 3국 협력의 중요하고 현실적인 의미를 더욱 확실하게 보여준다. 3국 관계가 개선되면 지역의 평화와 안정이 더욱 잘 보장될 수 있고 3국 협력이 심화되면 지역 국가들은 다양한 외부의 도전에 더 잘 대응할 수 있다.

올해는 중국인민항일전쟁과 세계반파시즘전쟁 승리 80주년이 되는 해다. 역사를 올바르게 바라봐야만 미래를 더 잘 열어갈 수 있다. 중국 측은 한일 양국과 함께 ▷제2차 세계대전 역사관의 올바른 확립 ▷다자주의 이념 견지 ▷유엔(UN)의 핵심 지위 수호 ▷3자 협력의 지속적인 발전 추진에 힘써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각자의 기여를 하길 기대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
우리은행_1
NH농협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IBK
롯데
종근당
KB
KB금융그룹_3
NH농협
우리은행_2
KB금융그룹_1
한미그룹
KB_1
우리은행
kb_2
신한투자증권
농협
농협
한화
kb_3
KB금융그룹_2
메리츠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물산
현대
신한금융
컴투스
DB그룹
동국제약
국민카드
부영그룹
kt
신한은행
kb
과실비율정보포털
SK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