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HD현대, 정주영 창업자 24주기 추모…"창업 정신 계승해 미래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1 목요일
안개 서울 13˚C
부산 14˚C
대구 15˚C
안개 인천 12˚C
흐림 광주 14˚C
대전 15˚C
울산 18˚C
강릉 15˚C
제주 17˚C
산업

HD현대, 정주영 창업자 24주기 추모…"창업 정신 계승해 미래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5-03-21 11:12:19

정기선 "창업자의 용기와 실행력…HD현대의 핵심 동력"

HD현대는 21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권오갑 회장 정기선 수석부회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4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사진HD현대
HD현대는 21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권오갑 회장, 정기선 수석부회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24주기 추모식을 진행했다. [사진=HD현대]
[이코노믹데일리] HD현대가 故 정주영 창업자의 24주기를 맞아 전국 각지에서 추모 행사를 열고 창업자의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 청운홀에 권오갑 회장, 정기선 수석부회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추모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추모사와 헌화, 묵념 순으로 진행됐다. 

권오갑 회장은 추모사에서 “창업자님의 흉상이 있는 청운홀은 그 정신이 살아 숨 쉬는 상징적인 공간”이라며 “그분의 도전 정신을 본받아 HD현대를 국민이 자랑할 수 있는 최고의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기선 수석부회장도 “창업자께서 보여주신 용기와 지혜, 강한 실행력은 HD현대가 꿈꾸는 미래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조부에 대한 존경과 각오를 함께 전했다. 이날 청운홀에는 임직원과 방문객이 자유롭게 헌화할 수 있도록 별도의 추모 공간도 마련됐다.

같은 날 울산과 영암 등 주요 사업장에서도 추모 행사가 이어졌다. HD현대중공업은 울산 본관 내 흉상 앞에서 추모식을 열고 사내 방송을 통해 추모 영상을 방영했다. HD현대삼호 또한 영암 본관에서 임직원들이 함께 창업자의 뜻을 기리는 자리를 가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