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경제동향] 中 이우~닝보저우산항 해상-철도 복합운송 열차, 화물 운송량 100만TEU 달해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1.20 화요일
맑음 서울 -9˚C
맑음 부산 -0˚C
맑음 대구 -2˚C
맑음 인천 -7˚C
맑음 광주 -5˚C
맑음 대전 -7˚C
맑음 울산 -4˚C
맑음 강릉 -5˚C
흐림 제주 2˚C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이우~닝보저우산항 해상-철도 복합운송 열차, 화물 운송량 100만TEU 달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魏一骏
2025-03-06 17:11:51

(중국 항저우=신화통신) 100TEU의 일상용품∙소상품 등을 실은 해상-철도 복합운송 열차 한 대가 5일 저장(浙江)성 이우(義烏)서역에서 출발했다. 이로써 이우~닝보(寧波)저우산(舟山)항 해상-철도 복합운송 열차 운송량이 누적 100만TEU에 달했다.

이우(義烏)~닝보(寧波)저우산(舟山)항 해상-철도 복합운송 열차가 5일 저장(浙江)성 이우서역에서 발차 대기 중이다. (중국철로 상하이국그룹 항저우(杭州)철로물류센터 제공)

지난 2009년 2월 정식으로 개통된 이우~닝보저우산항 컨테이너 해상-철도 복합운송 노선은 닝보저우산항과 '세계의 슈퍼마켓'으로 불리는 이우를 연결해 태양광 모듈, 전자기기, 이우의 소상품을 운송하는 중요한 통로를 형성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16년 동안 해당 노선의 연평균 운송량은 10% 이상 증가했다. 그중 지난해 운송량은 18만TEU를 넘어 전년 대비 10.6%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수년간 중국 철도 부서와 닝보저우산항은 컨테이너 운송, 집결, 선적 등 프로세스를 완비해 편리하고 신속한 맞춤형 전체사슬 물류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닝보저우산항은 '중국-유럽 화물열차'와 '해상-철도 복합운송 화물열차'를 연계하고 '이우서역~닝보저우산항~독일 빌헬름스하펜' 고속 특별 노선 등 새로운 모델을 운영하는 등 경제의 외향적 발전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태광
kb캐피탈
신한은행
cj
손해보험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kt
KB손해보험
농협
kb금융그룹
유플러스
이지스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산은행
LG
한화
삼성물산
현대오일뱅크
KB국민은행
HD한국조선해양
삼성전자
삼성화재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이마트
하나금융그룹
삼성증권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