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8 금요일
흐림 서울 7˚C
부산 11˚C
흐림 대구 8˚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4˚C
흐림 대전 5˚C
흐림 울산 10˚C
흐림 강릉 5˚C
제주 12˚C
산업

두산로보틱스, 인천·김포공항에 협동로봇 솔루션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5-01-23 09:39:43

AI 기반 칵테일 제조…맞춤형 칵테일 추천

김포국제공항 롯데면세점에 위치한 협동로봇 바텐더 솔루션 사진두산로보틱스
김포국제공항 롯데면세점에 위치한 협동로봇 바텐더 솔루션 [사진=두산로보틱스]
[이코노믹데일리] 두산로보틱스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아워홈 컬리너리스퀘어 ‘에어봇 바’ 매장에 협동로봇 맥주 추출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맥주 추출 솔루션이 적용된 에어봇 바를 시작으로 커피, 누들 등 F&B 솔루션 외에도 수하물 핸들링 솔루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맥주 추출 솔루션은 미국 위생안전기관 NSF의 식품위생안전 인증을 획득한 협동로봇 ‘E시리즈’가 트레이에서 일회용컵 픽업부터 생맥주 추출, 픽업 존 서빙, 세척까지 모든 동작을 원스탑으로 수행한다. 최대 8케그(40L)의 생맥주를 저장할 수 있으며, 14온스컵(414mL)에 맥주를 따르는 데에 약 43초가 소요된다. 

또 두산로보틱스는 지난 15일 김포국제공항 롯데면세점에 AI 기반 협동로봇 칵테일 제조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전했다. 2대의 식음료(F&B) 전용 협동로봇이 유기적으로 움직이면서 음료 추출, 칵테일 쉐이킹, 컵 픽업 및 전달, 칵테일 쉐이커 세척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칵테일 제조 솔루션은 인공지능(AI) 기술과 카메라, 센서 등으로 미세하게 움직이는 사람의 얼굴 표정을 분석해 현재의 감정 상태를 중립, 행복, 슬픔, 화남, 두려움, 불쾌함, 놀람 등 7개로 분류한 뒤 각 감정에 어울리는 칵테일을 추천한 후 직접 제조해준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커피, 튀김, 누들에 이어 이번에 맥주 추출, 칵테일 제조에 이르기까지 협동로봇을 활용한 F&B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함으로써 고객 확대에 주력해 왔다"면서 "생산, 제조 현장과 달리 F&B분야는 일반 고객들과의 접점이 더 많은 만큼 편의성과 보는 즐거움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1
미래에셋
경남은행
신한금융
한국콜마
KB
신한은행
보령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청정원
NH농협
올리브영
일동제약
하나금융그룹
LG에너지솔루션
한화손해보험
동국제약
농협
국민은행
우리카드
하나증권
kb증권
기업은행
현대백화점
신한라이프
smilegate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