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9 수요일
흐림 서울 27˚C
구름 부산 24˚C
맑음 대구 25˚C
맑음 인천 27˚C
맑음 광주 25˚C
흐림 대전 26˚C
맑음 울산 23˚C
구름 강릉 24˚C
구름 제주 26˚C
신화통신

[소셜·라이프] 中 동계 아시안게임 전용 철도 노선 개통...대회 분위기 '물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沈易瑾,徐凯鑫,蔡俊,江汉,谢剑飞
2025-01-21 17:01:32
지난 16일 헤이룽장(黑龍江)성 야부리(亞布力) 스키리조트를 방문한 관광객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하얼빈=신화통신) 20일 오전 11시쯤, 헤이룽장(黑龍江)성 하얼빈(哈爾濱)을 출발해 야부리(亞布力) 서역으로 향하는 D8003편 열차가 출발했다. 2025년 '제9회 동계 아시안게임' 전용 철도 노선의 본격 개통을 알리는 순간이다.

동계 아시안게임 전용 노선은 중국철로 하얼빈국그룹이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운송 수단이다. 특히 하얼빈~야부리 서역 구간에는 고속열차 6편, 하얼빈~야부리 남역 구간에는 일반열차 6편이 증편됐다. 대회 기간에 있을 인적 유동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현재 중국철로 하얼빈국그룹은 야부리 서역에 정차하는 고속열차를 51편까지 확대했다. 대회 개최지 사이에 짧게는 7분 간격으로 고속열차가 운행된다. 야부리역에 정차하는 일반열차 수는 12편까지 늘어났으며 베이징~야부리 남역 구간에는 처음으로 직통 일반열차가 개통됐다.

쑨자후이(孫嘉慧) 중국철로 하얼빈국그룹 하얼빈 여객운송단(段) 부팀장은 "이번에 새로 투입된 열차의 차체로는 혹한에도 운행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형 푸싱(復興)호 스마트 준고속열차가 도입됐다"고 설명했다. 열차 정원과 물품 보관 공간도 넓어졌다. 또한 대회 스태프와 관람객의 수요에 대응해 특별히 동계 스포츠 장비 전용 보관함도 마련됐다.

객차 곳곳에는 동계 아시안게임의 요소가 담긴 일정표와 홍보물이 붙어 있어 빙설 스포츠 행사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리샤오웨이(李曉巍) 중국철로 하얼빈국그룹 여객운송부 부주임은 참가 선수, 행사 스태프, 기자 등의 편의를 위해 하얼빈역, 하얼빈 서역, 야부리 서역 등 대회 지정역에 티켓 전용 창구를 마련했다며 전용 대기 구역과 전용 출입 라인도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위메이드
쿠팡
셀트론
sk네트웍스
e편한세상
kb
메리츠증권
kb_2
미래에셋자산운용
빙그레
kb증권
롯데카드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삼성증권
LG생활건강
이마트_데일리동방
DB그룹
삼성
우리은행_1
KB국민은행_4
NH투자증
KB국민은행_2
KB
신한라이프
KB국민은행_1
SK하이닉스
kb_4
벤포벨
KB_1
우리은행_2
kb_5
대신
KB국민은행_3
sk
한국투자증권
CJ
NH농협
kb_3
KB손해보험
롯데건설
동아쏘시오홀딩스
LG
LG
우리카드
농협
SK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