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3 월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7˚C
흐림 대구 9˚C
맑음 인천 4˚C
맑음 광주 6˚C
맑음 대전 4˚C
맑음 울산 5˚C
흐림 강릉 4˚C
흐림 제주 13˚C
IT

LG유플러스, 차세대 보안 솔루션 'U+SASE' 기술력 인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12-20 09:53:06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공모전 대상 수상

내년 상반기 출시 목표, 보안 시장 선도 기대

LG유플러스, 'U+SASE'로 차세대 보안 시장 선점 나서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준비하는 보안 플랫폼 ‘U+SASE’의 첫 성과로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주관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성과공유회에서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박세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과 최종보 LG유플러스 인터넷보안사업팀장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새롭게 준비하는 보안 플랫폼 ‘U+SASE’의 첫 성과로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주관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성과공유회에서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박세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과 최종보 LG유플러스 인터넷/보안사업팀장.[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 중인 클라우드 기반 보안 솔루션 'U+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가 기술력을 인정받아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가 주관한 보안 협업 사례·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과기정통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LG유플러스의 차세대 보안 솔루션 개발 역량과 시장 선도 가능성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된다.

SASE는 PC,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모든 연결을 보호하는 차세대 보안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각 단말마다 보안 기술을 적용해야 했지만 SASE는 네트워크에 통합된 보안 기술을 통해 단말이나 사용자의 위치에 상관없이 유연한 보안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U+SASE'를 통해 국내 보안 업계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LG유플러스의 'U+SASE'는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 공모전에서 구체적인 개발 로드맵과 방향성, 국내 보안 업체와의 상호 연계 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유플러스는 'U+SASE'를 중심으로 국내 보안 업계의 표준화를 이끌고 기술력은 뛰어나지만 초기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안착과 투자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U+SASE'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내에 'U+SASE'를 출시하고 참여 보안 업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네트워크 보안을 넘어 전 영역을 아우르는 보안 체계인 'CSMA(Cyber Security Mesh Architecture)'까지 개발하여 보안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혁신그룹장(전무)은 "U+SASE가 첫 출발부터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계획된 로드맵대로 U+SASE를 출시하고 보안이 필요한 모든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삼성전자
db
DB손해보험
한화
신한은행
스마일게이트
삼성증권
신한금융지주
씨티
SC제일은행
롯데캐슬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NH
포스코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신한투자증권
교촌
삼성화재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