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호주 콴타스항공 기내식서 맛본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1 목요일
안개 서울 13˚C
부산 14˚C
대구 15˚C
안개 인천 12˚C
흐림 광주 14˚C
대전 15˚C
울산 18˚C
강릉 15˚C
제주 17˚C
생활경제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호주 콴타스항공 기내식서 맛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9-24 09:33:47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 2종 기내식 납품

CJ제일제당이 호주 콴타스항공에 납품하는 기내식 비비고 찐만두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호주 콴타스항공에 납품하는 기내식 비비고 찐만두 [사진=CJ제일제당]

[이코노믹데일리] CJ제일제당이 호주 최대 규모 항공사 콴타스항공 기내식으로 비비고 만두를 선보인다. 해외 항공사가 서울행이 아닌 국제 노선에서 기내식으로 비비고 K-푸드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납품 제품은 비비고 찐만두로, 돼지고기·돼지고기&김치맛 찐만두를 한 세트로 구성해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다음 달부터 호주에서 영국(런던), 싱가포르, 필리핀(마닐라), 일본(도쿄), 캐나다 등을 오가는 국제선과 퍼스(Perth)행 국내선 승객들의 간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콴타스는 호주를 대표하는 항공사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노선을 운영하고 있어 비비고 만두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납품을 시작으로 호주 내 B2B(기업간 거래) 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는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의 주요 지역으로 삼고 사업을 적극 육성중인 지역이다. 현재 호주 1위 대형마트인 울워스와 코스트코,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 뉴질랜드 대형마트 체인인 뉴월드 등 주요 유통채널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형 유통채널 진입에 이어 B2B 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현지 K-푸드 사업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