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3 수요일
맑음 서울 -8˚C
맑음 부산 -0˚C
구름 대구 -3˚C
흐림 인천 -7˚C
흐림 광주 -3˚C
흐림 대전 -5˚C
흐림 울산 -3˚C
맑음 강릉 -4˚C
제주 6˚C
K-Wave

엔믹스, '독도는 우리 땅' 노래 불렀다가…"일본 오지마라" 일본인들 악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9-01 16:07:52

일본 네티즌들, K팝 그룹 엔믹스의 역사적 발언에 불만 제기

서경덕 교수 "자국 이미지 더 깎아 먹는 꼴"

독도는 우리 땅을 부르는 배이 사진유튜브 문명특급 캡처
'독도는 우리 땅'을 부르는 배이. [사진=유튜브 '문명특급' 캡처]

[이코노믹데일리] K팝 걸그룹 엔믹스(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유튜브 방송에서 '독도는 우리 땅'을 부른 이후 일본 네티즌들의 격렬한 반발에 직면했다. 1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일본의 반응을 비판하며 이 사태가 일본의 국제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난달 22일, 엔믹스는 유튜브 채널 ‘MMTG 문명특급’에 출연해, 방송인 재재의 요청으로 여러 노래를 믹스하는 게임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독도는 우리 땅’을 포함한 다양한 곡을 부르며 일본과 한국의 노래를 혼합하는 형태를 선보였다.

영상 공개 후 일본 네티즌들은 엔믹스의 선택에 대해 강한 반감을 표시했다. 이들은 "일본 팬들은 단지 돈을 지불하는 기계인가?" "회사는 역사 교육을 시켜야 한다"는 등의 비난을 쏟아냈다. 일본 네티즌들은 엔믹스가 ‘독도는 우리 땅’을 부른 것을 문제 삼으며,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시점에서 이 같은 행위는 배려가 부족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한국 네티즌들은 엔믹스의 행보를 지지하며, "독도는 한국의 영토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일부는 일본 시장을 고려하지 않고 당당히 ‘독도는 우리 땅’을 부른 엔믹스를 진정한 K팝 스타로 평가하기도 했다.

서경덕 교수는 보도자료를 통해 “일본의 일부 누리꾼들이 K팝 스타들의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이용해 억지 주장에 나서는 경향이 있다”며 “이러한 일본의 반응은 자국 이미지만 해치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번 사건은 한국과 일본 네티즌들 간의 격렬한 논쟁을 일으켰다. 일본 팬들은 엔믹스의 향후 일본 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하고 있으며, 한국 팬들은 엔믹스가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갖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반박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화재
어킵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롯데웰푸드
미래에셋
신한투자증권
삼성전자
신한라이프
신한카드
우리모바일
LG화학
KB국민은행_2
한화
신한금융
HD한국조선해양
KB국민은행_1
IBK
하이트진로
우리은행
KB국민은행_3
전세사기_숫자쏭
동국제약
하나증권
우리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현대해상
KB국민카드
im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