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복귀하는 전공의 증가...하반기 '가을턴' 모집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8-07 14:54:41

전공의 1년차는 오는 14일...레지던트 2∼4년차·인턴은 16일까지 모집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의료현장 복귀에 냉담한 반응을 보였던 전공의들이 최근 변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브리핑에서 정윤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통제관(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사직한 전공의 중 복귀자는 최근 일주일 새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복지부가 이달 5일 기준으로 집계한 결과 수련 병원 현장에 복귀한 전공의는 총 1091명이다. 사직한 전공의 5701명의 11%에 해당하는 625명이 진료 현장으로 돌아왔다. 이는 지난주 258명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또한 사직한 레지던트 중 하반기 전공의 모집에 참여한 지원자는 총 91명이다.

전공의의 복귀 조짐이 보이자, 정부는 오는 9일부터 하반기 전공의 모집을 재개하기로 했다. 전공의 1년차는 오는 14일까지, 레지던트 2∼4년차와 인턴은 이달 16일까지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17일에는 전공의 1년차 필기시험이 시작되며, 8월 말까지 각 병원별 선발이 이뤄지고, 9월부터 하반기 수련이 시작될 예정이다.

정윤순 제1통제관은 “정부가 전공의 수련체계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다했지만, 하반기 모집 지원율이 미진해 매우 안타깝다”면서 “전공의에게 복귀할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기 위해 모집 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이번 추가 모집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물산
KB
빙그레
롯데카드
신한은행
한국증권금융
하나금융그룹
한화
롯데카드
HD한국조선해양
미래에셋자산운용
바이오로직스
신한금융그룹
부영그룹
컴투스
sk
키움증권
KB_페이
cj프레시웨이
하나증권
한국유나이티드제약
KB증권
NK Bank
동아쏘시오홀딩스
kb캐피탈
신한금융
롯데케미칼
삼성증권
기업은행
농협
삼성화재
미래에셋증권
하나증권
우리은행_3
SC제일은행
종근당
탁센
신한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