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카오, 카톡 다중 투표 기능 도입...모임 계획 더욱 편리해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5.01 목요일
서울 14˚C
흐림 부산 20˚C
흐림 대구 23˚C
인천 13˚C
광주 18˚C
대전 17˚C
흐림 울산 22˚C
강릉 21˚C
제주 20˚C
IT

카카오, 카톡 다중 투표 기능 도입...모임 계획 더욱 편리해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11 08:10:19

5차 업데이트, 다중 투표 기능과 채팅방 고정 개수 확대

카카오톡 캡처
[카카오톡 캡처]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톡이 단체대화방(단톡방)에서 모임 관련 투표를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다중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한 게시글에서 모임 장소와 날짜, 시간 등 3가지 투표를 한 번에 할 수 있게 됐다.

11일 ICT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올해 5차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에 '게시판 다중 투표' 기능을 추가했다. 다중 투표 기능 도입으로 한 게시판 내에서 투표 작성 가능 건수가 기존 1건에서 최대 3건으로 늘어났다. 이전에는 모임 날짜만 투표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일정, 장소, 메뉴까지 한꺼번에 결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게시글 작성자와 투표자 모두의 편의성이 개선되며 투표 참여율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카카오는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 채팅방을 맨 위에 고정하는 '채팅방 상단 고정' 기능의 적용 개수를 기존 5개에서 10개로 확대했다. 이 기능은 채팅 탭과 오픈채팅 탭 모두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용자가 자주 참여하는 채팅방을 상단에 고정해두면 빠르고 편리하게 찾아 대화할 수 있게 된다.

메신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펑'의 업로드 가능한 영상 시간도 기존 15초에서 최대 1분으로 확대됐으며, '펑' 공개 시간 옵션에는 12시간과 48시간이 추가되었다. 카카오톡 새 기능 테스트를 위한 '실험실'에는 채팅방 입력창에 작성하다가 전송하지 않은 메시지가 존재할 경우 채팅 목록 우측에 이를 알리는 말풍선 아이콘이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 기능을 통해 메시지를 쓰는 도중 급한 일이 생겨 전송 버튼을 누르는 것을 잊어버리더라도 중단된 대화를 금방 이어갈 수 있다.

아이폰 운영체제 iOS에는 2019년 10월 종료된 키워드 알림 기능이 다시 탑재됐다. 이 기능은 채팅방 알림이 꺼져 있어도 사용자가 등록한 키워드가 포함된 메시지는 푸시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키워드는 최대 20개까지 등록 가능하다.

한편 PC 카카오톡에서는 이용자들이 여러 폴더 경로의 사진, 동영상, 문서 등을 한 번에 전송할 수 있도록 파일 전송 전 파일 목록 창에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보낼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다만 카카오는 다음 달 26일 PC 카카오톡 최소 지원 버전 상향 조정을 진행할 계획이며, 버전 3.7.7 미만은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해지므로 8월 26일 이전에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대원제약
우리은행_1
jw
KB
신한은행
LX
국민카드
하나금융그룹
종근당
우리은행_2
NH
신한금융지주
관세청
DB그룹
미래에셋
NH투자증
한화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