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하이브, 美 그래미 뮤지엄에서 K아티스트 음악적 발자취 담은 전시회 개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K-Wave

하이브, 美 그래미 뮤지엄에서 K아티스트 음악적 발자취 담은 전시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10 16:57:27

K-팝 아티스트들의 발자취 조명

하이브X그래미 뮤지엄
하이브X그래미 뮤지엄

[이코노믹데일리] 하이브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발자취를 조명하는 전시회가 미국 로스앤젤레스 그래미 뮤지엄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하이브와 소속 아티스트들의 음악적 성취를 조명하고 재해석하는 첫 번째 시도다.

하이브는 내달 2일부터 9월 15일까지 'HYBE: We Believe In Music, A GRAMMY Museum Exhibit' 전시회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그래미 뮤지엄 3층에서 진행되며, 하이브의 음악적 여정과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창의성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전시에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프로미스나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 등 총 12팀의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아티스트들이 뮤직비디오와 공연 무대에서 착용한 의상과 아이템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안무 영상, 앨범 포스터 등의 기록물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그래미 뮤지엄은 이번 전시를 통해 하이브의 음악적 발전과 영향력을 조명하고자 했다. 마이클 스티카 그래미 뮤지엄 회장은 "하이브와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는 전 세계 음악의 현재와 미래를 대표한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이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심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하이브의 역사와 성과를 조명하는 공간도 마련된다. 하이브의 지난 히스토리와 주요 성과를 살펴볼 수 있으며, 방시혁 하이브 의장의 음악적 고민과 노력이 담긴 악기, 영감을 받은 서적 등도 전시된다. 

또한, K-팝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공간도 주목할 만하다. 관람객들은 '익스피리언스룸'에서 방탄소년단의 2022년 그래미 어워즈 'Butter' 무대를 생동감 있게 시청할 수 있으며, '싱어롱 부스'에서 다양한 하이브 아티스트들의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다. '랜덤 플레이 댄스' 공간에서는 직접 춤을 따라 추고, '포토이즘' 부스에서는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함께 사진을 찍는 듯한 체험도 가능하다.

김태호 하이브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하이브의 여정을 담은 전시를 여는 것은 우리에게 새로운 경험”이라며 “그래미 뮤지엄과의 파트너십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우리의 역사적인 작품을 감상하기 위한 팬 여러분의 방문을 환영한다”고 전했다.

한편, TWS는 8월 1일 '글로벌 스핀 라이브'에 출연할 예정이다. 글로벌 스핀 라이브는 그래미 뮤지엄의 인기 온라인 퍼포먼스 시리즈로, TWS는 미니 2집 'SUMMER BEAT!' 타이틀곡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를 포함한 여러 곡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현지 팬들과 교류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하이브와 그 소속 아티스트들이 미국 음악 시장에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하이브의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K-팝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KB국민은행
신한금융그룹
엘지
우리은행
저작권보호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1
KB금융그룹3
삼성증권
하나금융그룹
쿠팡
롯데캐슬
KB금융그룹5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SK하이닉스
동아쏘시오홀딩스
KB금융그룹4
KB국민카드
미래에셋자산운용
KB손해보험
삼성전자 뉴스룸
LGxGUGGENHEIM
셀트론
우리은행
한국토지공사
신한은행
종근당
M-able
농협
농협
우리카드
KB금융그룹2
이편한세상
롯데카드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