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PC 배스킨라빈스, 구글 AI 활용해 개발한 아이스크림 내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7-10 15:08:21

구글 최신 인공지능 '제미나이' 활용

오는 15일 '워크샵' 매장서 출시 행사

SPC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개발한 아이스크림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선보인다 사진SPC그룹
SPC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개발한 아이스크림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선보인다. [사진=SPC그룹]

[이코노믹데일리] SPC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개발한 아이스크림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선보인다.
 
10일 배스킨라빈스에 따르면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구글의 최신 AI모델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기획하고 개발한 제품을 배스킨라빈스의 기술력으로 구현해 탄생한 아이스크림 맛이다.
 
이번 협업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 등 IT기술을 경영에 접목하는 한국 배스킨라빈스의 브랜드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2월 실험과 창조의 혁신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인 워크샵 매장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생성형 AI를 활용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로 지난 3월 AI NPD 시스템을 활용한 첫 제품인 ‘오렌지 얼그레이’를 선보인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와 구글플레이는 이번 협업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 워크샵 매장에서 고객과 인플루언서 등을 초청해 제품을 첫 공개하는 론칭쇼를 진행한다.
 
론칭쇼에서는 허희수 비알코리아 전략총괄임원과 신경자 구글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플랫폼&에코시스템 마케팅 총괄을 비롯한 양 사의 경영진들이 참석해 제품 소개 및 개발 과정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고 시식행사를 진행한다.
 
또 제미나이를 활용해 수십 가지의 아이스크림 플레이버 중 참여자들의 MBTI(성격유형검사)와 기분에 맞는 아이스크림을 추천해 주는 ‘마이 퍼스널 플레이버’ 이벤트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전 세계 배스킨라빈스 최초로 차세대 인공지능 기술인 구글 제미나이를 활용해 신제품 개발의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고객에게 단순히 맛있는 제품을 넘어 특별하고 차별화된 경험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쿠팡
한국토지공사
롯데카드
KB금융그룹1
셀트론
KB금융그룹4
신한은행
신한금융그룹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3
농협
삼성증권
우리은행
이편한세상
여신금융협회
NH
KB금융그룹2
종근당
삼성전자 뉴스룸
롯데캐슬
한국투자증권
우리카드
농협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5
하나증권
SK하이닉스
동아쏘시오홀딩스
M-able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KB손해보험
저작권보호
엘지
LGxGUGGENHEIM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