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과학기술] 中 자체 개발 원통형 FPSO '하이쿠이 1호', 해상 설치 성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易凌,戴小河,陈雍容
2024-06-11 16:24:51
지난 4월 26일 드론으로 내려다본 원통형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FPSO) '하이쿠이(海葵) 1호'.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이 자체 설계∙건조한 아시아 최초의 원통형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설비(FPSO) '하이쿠이(海葵) 1호'가 10일 해상에 설치됐다.

이날 중국해양석유(CNOOC)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중국이 심해 석유 및 가스전에 부유식 시설을 설치하는 데 있어 중요한 돌파구가 됐다. 중국 최대 해양 석유 및 가스 생산업체인 CNOOC에 따르면 '하이쿠이 1호'는 중국이 자체 개발한 원통형 FPSO 시설이다.

하이쿠이 1호는 선전(深圳)에서 남동쪽으로 약 240㎞ 떨어진 주장커우(珠江口) 분지 류화(流花)유전 해역에 설치됐다. 이곳 해역의 수심은 320m 이상이다.

총중량 3만7천t(톤)에 달하는 하이쿠이 1호는 약 30층 건물 높이로 원유 생산·저장·하역 등의 기능을 겸비한 통합 프리미엄 해양 장비다. 석유는 최대 6만t까지 저장할 수 있다.

왕훠핑(王火平) CNOOC 선전분사 류화유전개발 프로젝트 부사장은 중국이 원통형 해양 장비를 해상에 설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하이쿠이 1호의 설계 수명은 30년으로 15년 연속 해상 운용이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캐슬
한국토지공사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농협
저작권보호
KB금융그룹3
SK하이닉스
신한은행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KB금융그룹1
우리은행
이편한세상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5
KB금융그룹4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셀트론
우리카드
KB국민은행
농협
한국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위메이드
신한금융그룹
엘지
SK증권
KB금융그룹2
삼성증권
롯데카드
KB국민카드
삼성전자 뉴스룸
넷마블
종근당
동아쏘시오홀딩스
한미약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