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배영한 우미건설 총괄사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6-10 10:41:44
 
우미건설은 10일 배영한 총괄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저감 캠페인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사진우미건설
우미건설은 10일 배영한 총괄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저감 캠페인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사진=우미건설]
 
우미건설은 10일 배영한 총괄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저감 캠페인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는 목적으로 환경부가 추진하는 범국민 캠페인으로,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과 함께 탈 플라스틱을 위한 실천 각오를 SNS에 게재한 후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미건설은 설계·공정관리의 최적화를 추구하는 방식인 프리콘(Pre-Construction)을 도입해, 시공 상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건설 과정에서 나오는 폐플라스틱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공채 입사자에게 주는 웰컴키트에 텀블러를 포함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장려하고 텀블러 자동세척기도 설치하는 등 탄소중립을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는 게 우미건설의 설명이다.
 
배영한 총괄사장은 "사무실은 물론 현장에서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늘리는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며 "환경 보호를 위한 기업 차원의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의 지목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한 배 총괄사장은 다음 주자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김형렬 청장을 지목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3
하나금융그룹
KT
KB금융그룹2
한국조선해양
SK하이닉스
포스코
교보증권
신한카드
KB국민은행
롯데케미칼
KB금융그룹1
수협
KB증권
우리은행
종근당
신한금융그룹
DB그룹
신한은행
삼성전자 뉴스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