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유튜브·넷플릭스, 전기차에서도 즐긴다··· LG전자, 차량용 웹OS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5-26 15:43:12

기아 EV3, 전기차 최초 스트리밍 콘텐츠 제공 




 
LG전자는 7월 국내에 출시될 기아의 새로운 보급형 전기차 EV3에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공급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7월 국내에 출시될 기아의 새로운 보급형 전기차 EV3에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공급한다. [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는 오는 7월 국내에 출시될 기아의 새 보급형 전기차 EV3에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을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는 LG 스마트 TV를 구동하는 운영 체제인 웹OS를 기반으로 차량에 특화한 웹OS를 개발했다. 전기차 탑재는 이번이 처음이다.

웹OS를 탑재하면서 기아 EV3는 다양한 콘텐츠를 주행 안전 규정에 따라 운전석과 보조석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하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자동차용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채널, U+모바일 TV, 유튜브,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스포티비 나우, 아기상어 키즈 월드, 스팅레이 가라오케, 프리게임즈 바이 플레이웍스, 골드타워 디펜스, 엘도라도 등 12개의 전용 앱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를 EV3에서 볼 수 있다.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 서비스인 차량용 LG채널에서는 국내 80여개 채널과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주문형비디오(VOD) 400여편도 볼 수 있다.

LG전자는 스마트TV와 동일한 수준까지 차량용 LG채널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은 LG전자의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설루션인 'LG 알파웨어(LG αWare)' 중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이다. 지난해 10월 2024년형 제네시스 GV80과 GV80 쿠페 신모델에 처음 적용한 데 이어 제네시스 G80, 기아 카니발 등으로 적용 차종을 확대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차 안에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을 비롯해 완성차 고객은 물론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 전장 설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3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카드
SK하이닉스
KB금융그룹1
한국조선해양
우리은행
KB금융그룹2
KB증권
KT
농협
NH
신한은행
KB국민은행
DB그룹
신한금융그룹
수협
종근당
롯데케미칼
삼성전자 뉴스룸
포스코
교보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