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코카콜라, 청소년 40명에 장학금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5-12 15:31:49

5개 부문 40명에 300만원씩 총 1억2000만원 장학금 전달

배우 이이경, 장학생들과 즐겁고 진솔한 대화…잊지 못할 순간 선사

한국 코카-콜라가 11일 진행한 ‘2024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 코카-콜라
한국 코카-콜라가 11일 진행한 ‘2024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 코카-콜라]
[이코노믹데일리] 한국 코카콜라는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꿈을 이뤄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4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12일 한국 코카콜라에 따르면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미래를 준비하는 장학생들을 발굴해 11일 한국 코카콜라 본사에서 ‘코카콜라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반 장학금 수상자 선발 및 수여에는 환경재단, 밀알복지재단,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팀 차붐이 동참했다.    

장학생은 △친환경 △스포츠 △사회통합 △리더십 △다양성 5개 부문 총 40명이 선발됐으며, 300만원씩 총 1억2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장학생 중에는 △생태 환경에 큰 관심을 가지고 유기농업을 공부하고자 하는 청소년(친환경 부문) △국가대표를 목표로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유소년 축구선수(스포츠 부문) △장애가 있는 형제와 이웃을 위해 사회복지사의 꿈을 꾸는 청소년(사회통합 부문) △자립을 위해 헤어 디자이너의 커리어를 키워 나가는 청소년(리더십 부문) △다문화 경험을 바탕으로 공무원으로서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청소년(다양성 부문) 등이 포함됐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배우 이이경 씨가 깜짝 손님으로 참석해 ‘드림업 토크’ 시간을 통해 장학생들과 꿈에 대한 즐겁고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후에도 함께 게임을 즐기고, 한 명 한 명과 포토타임을 갖는 등 장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물했다. 한국 코카-콜라 임직원들 역시 이날 ‘드림서포터즈’로 함께 해 회사를 찾은 장학생 및 장학생 가족들과 소통했다.

정기성 한국 코카콜라 대표는 “오랜 역사를 가진 코카콜라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매해 각자의 색깔을 지닌 빛나는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고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이 자부심과 희망을 가지고 꿈을 차근히 이뤄 나가며 자신만의 가치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한국유나이티드
LX
종근당
KB증권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롯데캐슬
한화
SK하이닉스
신한은행
DB손해보험
NH투자증
e편한세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