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김광미의 光테크] "서학개미 모십니다"…삼성·신한·한화투증 해외 주식 입고 '유치전'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금융

[김광미의 光테크] "서학개미 모십니다"…삼성·신한·한화투증 해외 주식 입고 '유치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4-05-11 05:00:00

삼성·신한 400만원 혜택…한화 최대 150만원

주식 입고 후 7월까지 자산 유지시 혜택 적용

[이코노믹데일리] 고금리·고환율·고물가 삼중고로 한푼 두푼 아끼는 것이 간절한 지금, '김광미의 光테크'에서 여러분의 재테크가 빛날 수 있도록 투자 방법을 알차게 모았습니다. 한 주 동안 전해진 알짜배기 중에서도 알짜배기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편집자주]
 
증권사들이 해외 주식 입고 이벤트에 나선 가운데 사진은 10일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모습.  [사진=연합뉴스]
증권사들이 해외 주식 입고 이벤트에 나선 가운데 사진은 10일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모습 [사진=연합뉴스]
국내 주식 투자자들이 해외 증시로 눈을 돌리면서 증권사들이 서학개미를 잡고자 유치전에 돌입했다. 투자자가 타사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증권사로 옮길 경우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이는/서학개미를 겨냥한 것이다. 

11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5월 한달 간 타사 해외주식을 대체 순입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00만원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기간 내 이벤트 신청 △타사대체입고(최소 입고금액 500만원 이상) △해외주식 1000만원 이상 매매 △다음달 28일까지 잔고 유지 등 4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최소 순입고액은 500만원이며, 1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 매매 시 5000원, 1억원 이상 5억원 미만 매매 시 1만원, 5억원 이상 매매시 3만원 리워드를 제공한다. 최대 30억 순입고액까지 적용하고 5억원 이상 매매할 경우 400만원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해외주식 거래·입고 이벤트를 열었다. 다음달 28일까지 '매일매일 쏟아지는 Lucky Chance!' 이벤트를 실시하는데 해외주식 거래액에 따라 추첨권을 지급하고 추첨에 따라 맥북에어M2, 캘러웨이 드라이버, 애플워치SE2, 엔비디아 주식 1주, 치킨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당첨되지 못한 고객에도 신한마이포인트 1000 포인트를 준다.

또 다음달 30일까지는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해 타사에서 해외주식 대체 입고 시 입고금액에 따라 최대 400만원 현금 리워드를 제공한다. 입고 후 7월 말까지 자산을 유지해야한다.

3000만원 이상 입고할 경우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0.07% 혜택과 환전 우대 95% 혜택을 1년간 적용한다. 

한화투자증권은 다음달 28일까지 '해외주식 입고하고 최대 150만원 받아 가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서비스팀 소속 비대면 계좌 또는 은행 연계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대상이다. 신청 고객이 타사 보유한 해외주식을 한화투자증권에 입고하고 7월 말까지 자산을 유지하면 순입고액·거래액에 따라 구간별 최대 150만원 리워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SmartM'에서 가능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NH투자증
KB증권
LX
한국유나이티드
e편한세상
종근당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롯데케미칼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우리은행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