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ve

아이브, 멜론 스포트라이트 통해 팬들과 소통…신보 작업 에피소드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29 09:32:42

영상통화 이벤트, 멜런스게임 콘텐츠, 아티스트 노트, 멜론매거진 비하인드…다채로운 콘텐츠로 컴백 열기 UP

‘컴백’ 아이브 멜론 스포트라이트에서 팬들과 영상통화 진행
‘컴백’ 아이브, 멜론 스포트라이트에서 팬들과 영상통화 진행

[이코노믹데일리] 그룹 아이브가 멜론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새 앨범 작업 과정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29일 오후 6시 두 번째 EP 앨범 [IVE SWITCH]로 컴백하는 아이브가 앨범 발매와 동시에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Melon Spotlight)를 통해 영상통화 이벤트와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브는 29일 오후 6시부터 다음달 6일까지 멜론 GREEN 등급 이상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새 앨범 발매 기념 영상통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팬들은 원하는 멤버와 영상통화를 하고 싶은 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6명의 팬이 선정된다. 또한, 미당첨 이용자 중 5명에게는 아이브 사인 CD가 증정된다.

멜론스게임 콘텐츠에서는 '첫 인상이 더 강렬했던 곡은?', '지금 당장 안무를 처음부터 배워야 한다면?', '퇴근 후 집에 도착해 'SWITCH ON' 했을 때 있었으면 하는 것은?' 등 멤버들의 사소한 취향부터 신곡에 관한 이야기까지 모두 밝히면서 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영상에서는 팬들이 보낸 질문에 답변한다. 멤버들은 '처음 가발을 써봤는데, 멤버들이 다 닮아 보여서 신기했다'(가을), '랩에 처음 도전했는데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이서), ''아센디오'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이 무술처럼 액션을 살짝 했는데 기억에 남고 새롭다'(안유진) 같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준다. 또한, '해야'의 포인트 안무인 동그라미 만들기와 '아센디오'의 주문 거는 동작 등을 직접 소개한다.

아티스트 노트에는 다이브(팬덤명)에게 전하는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인사와 애정 가득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멜론매거진에서는 콘셉트에 맞춰 다채로운 비주얼로 변신한 아이브의 재킷 촬영 비하인드가 공개된다. 이 밖에도 독점포토 공개 등으로 컴백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멜론 스포트라이트는 멜론 앱 내 다양한 노출 구좌를 통한 여러 독점 콘텐츠와 삼성역 K-POP LIVE 대형 LED 스크린 송출로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을 대중에 널리 알리는 서비스다. 멜론은 이외에도 인디 아티스트와 명곡을 알리는 '트랙제로(TrackZero)', 신예 아티스트를 전문 육성하는 '하이라이징(Hi-RiSiNG)'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음악산업 생태계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