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기획·한중교류] '핸드메이드 인 산둥, 교류전시 위크' 행사, 韓 인천서 열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신화통신

[기획·한중교류] '핸드메이드 인 산둥, 교류전시 위크' 행사, 韓 인천서 열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Lu Rui,Song Chengfeng
2024-04-16 20:12:58

(한국 인천=신화통신) '핸드메이드 인 산둥(山東), 한국 교류전시 위크' 행사가 15일 한국 인천∙웨이하이(威海)관에서 열렸다. 이를 통해 산둥성 16개 지역에서 만들어진 지역 특색이 짙은 핸드메이드 공예품이 한국에 소개된다.

중∙한 전통문화 프로그램 우정 교류의 일환으로 양측은 '산둥 핸드메이드∙웨이하이의 좋은 제품' 한국∙인천관 및 니산문고(尼山書屋)의 개관 현판식을 공동 개최했다.

중국 측은 한국 측에 '산둥문화 체험회랑고사총서(山東文化體驗廊道故事叢書)'를 기증한 후 '핸드메이드 인 산둥, 한국 교류전시 위크' 개막 행사를 진행했다. 이어 중∙한 귀빈은 함께 인천·웨이하이관을 찾아 산둥성 16개 지역의 핸드메이드 공예품을 감상했다.

'핸드메이드 인 산둥(山東), 한국 교류전시 위크' 개막식 현장. (사진/신화통신)
'핸드메이드 인 산둥, 한국 교류전시 위크' 행사 전시품. (사진/신화통신)
'핸드메이드 인 산둥, 한국 교류전시 위크' 행사 전시품. (사진/신화통신)

인천∙웨이하이관에는 산둥성 16개 지역 약 200종, 1천여 가지의 정교한 핸드메이드 작품이 전시돼 한국 각계 인사들이 산둥성의 다양하고 아름다운 핸드메이드 작품을 가까이서 감상했다. 이는 앞으로 ▷핸드메이드 크리에이티브 연구개발 ▷생산∙판매 ▷홍보∙추천 ▷전시∙체험 등 방면에서 산둥성과 한국의 협력을 촉진함으로써 양국 문화가 함께 풍성한 '열매'를 맺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핸드메이드 인 산둥, 한국 교류전시 위크' 행사가 끝난 후 산둥성은 인천시에 '핸드메이드 인 산둥' 한국관을 건설하고 산둥 해외문화(한국)교류전시센터를 구축해 산둥의 대외문화 교류∙협력을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저작권보호
이편한세상
한미약품
신한은행
농협
SK증권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미래에셋자산운용
SK하이닉스
신한라이프
동아쏘시오홀딩스
종근당
넷마블
한국투자증권
농협
신한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삼성전자 뉴스룸
셀트론
KB금융그룹2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우리은행
한국토지공사
KB금융그룹4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5
KB금융그룹1
롯데카드
우리은행
삼성증권
우리카드
위메이드
엘지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KB금융그룹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