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SM엔터테인먼트·카카오게임즈 손잡고 아티스트 IP 기반 모바일 게임 연내 출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K-Wave

SM엔터테인먼트·카카오게임즈 손잡고 아티스트 IP 기반 모바일 게임 연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16 10:42:26
왼쪽부터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사진SM엔터테인먼트
(왼쪽부터) 장철혁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코노믹데일리] SM엔터테인먼트(SM)이 카카오의 게임 전문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와 손잡고 모바일 게임 제작에 나선다.. 양사는 올 하반기 모바일 게임 'SM GAME STATION(가제)'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SM은 전날 오후 서울 성수동 본사에서 카카오게임즈와 게임 출시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장철혁 대표이사 등 SM 측 관계자 6명과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 임영준 사업 본부장 등 카카오게임즈 측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SM GAME STATION'은 사용자가 아티스트의 매니저가 되어 아티스트를 관리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는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이다. 사용자는 아티스트의 스케줄 관리, 음반 활동 지원, 포토카드 수집 등을 통해 아티스트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게임은 사용자(User)들이 아티스트의 매니저가 돼 팬 관리, 사진 촬영 등 실제 활동을 기반으로 아티스트를 관리하는 형태의 디지털 컬렉션 모바일 게임으로, SM 아티스트 IP를 활용해 게임을 통한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SM GAME STATION(가제)’ 게임은 전 연령층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짧은 시간 동안 여러 종류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아티스트 육성 △스케줄 관리 △음반활동 △아티스트 홍보 △포토카드 수집, 탑로더 꾸미기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장철혁 SM 대표는 "SM을 사랑하는 팬분들께 다양한 콘텐츠 소비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카카오 그룹 내에서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 믹스를 시도하겠다"고 말했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자사의 서비스 및 개발 역량과 SM엔터테인먼트의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시장에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KB국민은행
롯데케미칼
종근당
KB증권
e편한세상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한화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SK하이닉스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