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야구 중계 월 5500원?…티빙 구독료 할인카드 BEST 8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4-04-06 07:07:00

전체 경기 다시보기·전 경기 하이라이트는 무료 제공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활용…쇼핑+티빙 구독 동시에

지난달 23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LG와 한화의 경기에서 야구팬들이 응원을 펼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23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한국프로야구 KBO리그 정규시즌 개막전 LG와 한화의 경기에서 야구팬들이 응원을 펼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올해부터 2026년 시즌까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에서 프로야구를 독점 중계한다. 티빙은 연간 400억원을 들여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을 획득했다.

이제 프로야구 중계를 보려면 최소한 티빙의 월 5500원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구독해야만 한다. 야구팬들을 위해 티빙 구독료를 아끼는 방법과 티빙 할인카드를 모아봤다.

6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 고릴라에 따르면 삼성 'taptap DIGITAL' 카드는 티빙 50% 할인을 월 5000~1만원까지 제공한다. 연회비 1만원, 전월실적 30만원 수준으로 혜택을 받기 위한 허들이 낮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로 결제했다면 500원에 티빙을 보는 셈이다.

KB국민 '마이 위시(My WE:SH)' 카드는 티빙을 30% 할인해 준다. 구독료 결제 건당 2500원 할인되기 때문에 티빙을 포함해 다른 OTT를 2건 이상 구독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또 자주 이용하는 음식점이나 편의점 10% 할인과 배달·커피 5% 선택할인 등으로 구성해서 쓰면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하나 'JADE Classic' 카드는 티빙 50% 적립을 월 1만 하나머니까지 제공한다. 적립률과 적립 한도가 높은 만큼 티빙과 함께 다른 OTT·스트리밍 구독료도 함께 할인받는데 유용하다. 프리미엄 카드라 전월실적이 50만원 이상으로 높은 편이지만 적립 받은 OTT·스트리밍 결제 건은 실적으로 인정된다.

또 다른 방법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활용해 티빙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구독하면 티빙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하지만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서 제공되는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으로는 KBO 중계방송을 시청할 수 없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할인카드를 쓴다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구독료도 아끼면서 네이버 플러스와 티빙 구독 서비스를 모두 누릴 수 있다.

신한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 카드는 티빙,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등 5개 영역 월간 통합 할인 한도 이내 결제금액을 100% 할인해 준다. 전월실적 40만원 이상이면 1만2000원까지, 80만원 이상이면 2만원까지 할인 한도가 적용된다.

예를 들어 네이버 플러스+티빙 베이직 구독 시 9500원을 내야 하지만 월 통합 할인 한도 범위 내이기 때문에 해당 구독료 9500원은 100% 할인되는 식이다.

NH농협 'zgm.streaming' 카드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7000원 할인되고 티빙을 포함한 OTT·스트리밍 구독료를 50% 할인해 준다. 월 4900원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구독료는 사실상 공짜로 이용 가능하다. 이 경우 티빙 업그레이드 비용만 결제하면 된다.

삼성 '삼성 iD NOMAD' 카드는 티빙을 비롯해 OTT·스트리밍 구독료를 50% 할인해 준다. 여기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도 50% 할인 대상이다. 통합 월 할인 한도는 5000원까지다. 또 할인·적립 받은 결제 건도 실적으로 인정되기 때문에 혜택과 실적 모두 챙길 수 있다.

BC 'BC 바로 리워드 플러스' 카드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등 구독료, 영화관, 아웃백에서 30% 적립해 주는 엔터테인먼트 적립 혜택이 탑재돼 있다. 카테고리별 월 1만점까지 적립되는데 전월실적 70만원 이상이면 월 통합 적립 한도 2만점 중 1만점은 엔터테인먼트 적립으로 그 외 다른 혜택에서 1만점 적립 가능하다.

롯데 'LOCA LIKIT Play' 카드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60% 할인해 준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티빙 베이직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9500원의 60%가 할인돼 월 3800원만 내면 된다. 모든 혜택을 통합해 월 1만3000원 할인 한도를 제공한다.

티빙만 구독료를 할인받고 싶거나 여러 OTT·스트리밍 구독료를 아끼고 싶다면 티빙 할인카드를 이용하는 게 적합하다. 반면 네이버 쇼핑을 자주 하면서 티빙 구독료까지 절약하고 싶다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할인카드를 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보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미래에셋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롯데캐슬
DB손해보험
lx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대한통운
국민은행
기업은행
NH투자증권
넷마블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하나증권
경남은행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부영그룹
kb_지점안내
메리츠증권
DB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