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요일
맑음 서울 -1˚C
맑음 부산 4˚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2˚C
맑음 광주 0˚C
맑음 대전 -3˚C
맑음 울산 1˚C
맑음 강릉 -1˚C
맑음 제주 5˚C
생활경제

다보성갤러리, 제5회 중국 문화유산 온라인 경매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4-02 09:00:00

다양한 분야의 중국 문화유산 47점, 11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경매

제5회 중국 문화유산 온라인 경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원 청화서상기문관元 青花西厢记图罐 30×23×20cm  비매품 짧은 목에 입이 크고 부피감있는 몸체를 가진 백자 청화관으로 목에 파도문 어깨에 모란전지문 하부는 연판문이 그려져 있다 사진다보성갤러리
제5회 중국 문화유산 온라인 경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원 청화서상기문관(元 青花西厢记图罐, 30×23×20cm / 비매품). 짧은 목에 입이 크고, 부피감있는 몸체를 가진 백자 청화관으로 목에 파도문, 어깨에 모란전지문, 하부는 연판문이 그려져 있다. [사진=다보성갤러리]
[이코노믹데일리] 반세기 동안 인류의 중요 문화유산을 수집해 국·공립박물관 및 국내 유수의 사립박물관에 보급해 온 다보성갤러리가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제5회 중국 문화유산 온라인 경매를 실시한다. 

2일 다보성갤러리에 따르면 이번 경매에 출품되는 작품은 도자(陶瓷), 먹(墨), 각(角), 호박(琥珀), 비연호(鼻煙壺) 등 다양한 분야의 중국 문화유산을 망라하고 있다. 

대표작품으로 △원 청화서상기문관(비매품) △원 청백유자소동남동녀좌상 △명 청화십장생문병 △청 침향목영지형여의 △청 수자문비연호 △민국 호수문 천록임랑용수문먹 등 희귀하고 가치 있는 47점의 작품들이 포함돼 있다. 

출품작들은 경매 기간 동안 다보성갤러리 4층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다보성갤러리 관계자는 "중국의 우수한 문화유산들을 전시장과 온라인에서 감상하고 소장할 수 있는 이번 경매는 일반 대중들이 중국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올해 말 20~30점의 진귀한 유물들을 엄선해 오프라인 경매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cj
삼성화재
kb금융그룹
HD한국조선해양
신한금융
현대오일뱅크
신한은행
LG
NH
kt
kb캐피탈
여신
삼성전자
농협
kb금융그룹
삼성증권
KB국민은행
태광
이마트
우리은행
손해보험
부산은행
kb금융그룹
KB손해보험
신한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삼성물산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